굿이어 GOODYEAR 기업분석및 굿이어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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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이어 GOODYEAR 기업분석및 굿이어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Goodyear
1.1 굿이어 기업소개
1.2 굿이어의 당면한 문제점
2. 환경 및 자사 분석
2.1 Goodyear 굿이어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2.2 타이어시장상황
1) 기존 기업들간의 경쟁
2) 신규진입자의 위협
3) 공급자의 교섭력
4) 구매자의 교섭력
5) 대체재의 위협
2.4 굿이어 3C 분석
1) Corporation
2) Customer
3) Competitor
2.5 굿이어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2.6 교체 타이어 시장의 유통채널
1) 도매유통채널
2) 소매 유통 채널
3) 타이어 산업에서의 독립 딜러
2.7 Goodyear의 유통 구조
1) Manufacturer-owned outlets
2) Franchised Dealers
3) Independent Dealers
4) Just Tires
3. 최적 대안 선택을 위한 전략 설정
3.1 굿이어 신제품 STP 분석
1) 고객 세분화
2) Targeting
3) Positioning
3.2 유통채널 SPT 분석
1) 타겟 고객 이용 점포 세분화
2) 점포 Positioning
3) Targeting
4. 마케팅믹스 4P를 통한 전략실행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예상되는 효과와 위험
5-1. 예상되는 위험
5-2. 해결방안 1. Goodyear
1.1 굿이어 기업소개
1.2 굿이어의 당면한 문제점
2. 환경 및 자사 분석
2.1 Goodyear 굿이어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2.2 타이어시장상황
1) 기존 기업들간의 경쟁
2) 신규진입자의 위협
3) 공급자의 교섭력
4) 구매자의 교섭력
5) 대체재의 위협
2.4 굿이어 3C 분석
1) Corporation
2) Customer
3) Competitor
2.5 굿이어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2.6 교체 타이어 시장의 유통채널
1) 도매유통채널
2) 소매 유통 채널
3) 타이어 산업에서의 독립 딜러
2.7 Goodyear의 유통 구조
1) Manufacturer-owned outlets
2) Franchised Dealers
3) Independent Dealers
4) Just Tires
3. 최적 대안 선택을 위한 전략 설정
3.1 굿이어 신제품 STP 분석
1) 고객 세분화
2) Targeting
3) Positioning
3.2 유통채널 SPT 분석
1) 타겟 고객 이용 점포 세분화
2) 점포 Positioning
3) Targeting
4. 마케팅믹스 4P를 통한 전략실행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예상되는 효과와 위험
5-1. 예상되는 위험
5-2.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아직 까지는 Goodyear는 넓은 제품 군과 각 제품 군의 낮은 가격차이를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줄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제품 출시로 인한 딜러 망의 활용이 잠재된 위험성 보다 더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하지만 Goodyear가 사용하고 있는 자사 소유의 매장은 현재 Goodyear에게 위험한 요소가 되고 있다. 하루에 1 million 달러의 이자비용을 지출 하고 있는 Goodyear에게 자사 소유의 매장을 관리하는 비용은 매우 큰 부담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Goodyear는 자사 소유의 매장을 축소하고 최대한 많은 딜러들에게 판매권을 넘기려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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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05 00:5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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