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marriott 기업소개
1.marriott 소개
2.사업영역
3.회사연혁
<2> marriot 마케팅전략
1.SWOT 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marriot호텔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3.marriot호텔 글로벌마케팅사례
1) 벨기에
2) UAE ; 두바이
3) 스페인
4) 하와이
4.marriot호텔의 한국시장진출과 전략적제휴 전략
1)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한 호텔
2) 메리어트의 국내시장 진출
3) 메리어트와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제휴 방식
<3> marriot 호텔의 성공원인과 향후전략
1.메리어트의 성공요인
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2.메리어트의 전망 <1>marriott 기업소개
1.marriott 소개
2.사업영역
3.회사연혁
<2> marriot 마케팅전략
1.SWOT 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marriot호텔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3.marriot호텔 글로벌마케팅사례
1) 벨기에
2) UAE ; 두바이
3) 스페인
4) 하와이
4.marriot호텔의 한국시장진출과 전략적제휴 전략
1)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한 호텔
2) 메리어트의 국내시장 진출
3) 메리어트와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제휴 방식
<3> marriot 호텔의 성공원인과 향후전략
1.메리어트의 성공요인
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2.메리어트의 전망
- 본문내용
-
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메리어트의 마케팅 전략은 전체적으로 브랜드자산, 수요 창출, 수익과 고객 충성도 증대 등으로 요약 될 수 있다. 이는 전략적 파트너뿐만 아니라 다문화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 및 Marriott.com의 각 언어별 홈페이지의 제작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ⅰ) 예약 시스템
예약 시스템인 MARSHA는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s)등을 통해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와 연결되어있어 2002년에는 1220만 건의 예약이 이를 통해 이루어졌다. 전 세계 운영 중인 모든 자사 숙박시설의 예약사항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자사 숙박시설의 변화된 사항과 예약 취소 상황에 대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모든 고객에게 전달됨으로써 메리어트는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 시스템은 현재 각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에도 도입하여 전 세계 모든 숙박시설들이 객실 판매를 하면서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를 가능하게 하였다. 그리하여 저 세계의 메리어트 숙박시설의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ⅱ) 메리어트 리워즈(고객 보상제도)
메리어트 리워즈는 세계 최다의 브랜드를 활용한 고객보상제도이다. 이를 통해 메리어트 는 효과적으로 레저와 호텔, 비즈니스 및 이벤트 등을 연계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 매리어트 전체 숙박의 40%를 리워즈 멤버가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