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경영분석및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농심 경영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12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농심 기업경영분석및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농심 경영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농심기업분석
2. 농심의 마케팅활동 분석
3. 농심의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경영전략 제안
4. 마케팅전략 제안
(1)유기농제품 촉진전략
SWOT분석
-Strengths (강점)
-Weaknesse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마케팅 믹스 4P전략
(1) Prou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프로모션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1)유기농제품 촉진전략
앞에서 이야기한 대량 고객화(Mass Customizing)과 유기농 식품의 장점을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우리들은 ‘그린 농심(가제)’ 프로젝트를 기획해 보았다. ‘그린 농심’ 프로젝트는 친환경제품들을 판매함과 동시에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로서 기존 농심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
‘그린 농심 몰(가제)’ 브랜드는 유통의 신속성, 고객의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대형 마트내 푸트코트로 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상 대형 쇼핑몰 (G마켓, 인터파크 등)과의 제휴를 통해 ‘그린 농심 존(가제)’을 만들어 온/오프라인의 유기농 대량 고객화 식품시장의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군은 크게 라면, 시리얼(이상 온/오프라인), 수제 쿠키(오프라인)로 나누어진다.
농심의 R&BD(Research & Business Dvelopement)센터는 석박사급 연구원 130명 이라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제품의 연구 및 개발에서 사업기획까지 다루는 농심의 핵심 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짜파게티, 신라면, 쌀국수 뚝베기 등 우수한 품질의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냈고 1981년 미국의 캘로그 사와의 합작을 통해 농심 캘로그를 만듦으로서 우리나라의 시리얼 사업을 주도해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