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경영분석및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농심 경영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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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기업경영분석및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농심 경영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농심기업분석

2. 농심의 마케팅활동 분석

3. 농심의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경영전략 제안

4. 마케팅전략 제안
(1)유기농제품 촉진전략
SWOT분석
-Strengths (강점)
-Weaknesse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마케팅 믹스 4P전략
(1) Prou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프로모션 전략 제안
본문내용
(1)유기농제품 촉진전략
앞에서 이야기한 대량 고객화(Mass Customizing)과 유기농 식품의 장점을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우리들은 ‘그린 농심(가제)’ 프로젝트를 기획해 보았다. ‘그린 농심’ 프로젝트는 친환경제품들을 판매함과 동시에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로서 기존 농심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
‘그린 농심 몰(가제)’ 브랜드는 유통의 신속성, 고객의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대형 마트내 푸트코트로 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상 대형 쇼핑몰 (G마켓, 인터파크 등)과의 제휴를 통해 ‘그린 농심 존(가제)’을 만들어 온/오프라인의 유기농 대량 고객화 식품시장의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군은 크게 라면, 시리얼(이상 온/오프라인), 수제 쿠키(오프라인)로 나누어진다.
농심의 R&BD(Research & Business Dvelopement)센터는 석박사급 연구원 130명 이라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제품의 연구 및 개발에서 사업기획까지 다루는 농심의 핵심 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짜파게티, 신라면, 쌀국수 뚝베기 등 우수한 품질의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냈고 1981년 미국의 캘로그 사와의 합작을 통해 농심 캘로그를 만듦으로서 우리나라의 시리얼 사업을 주도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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