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 목차
-
1. 통합교육의 개념
2. 통합교육의 필요성
3. 통합교육의 장단점
1) 통합교육의 장점
2) 통합교육의 단점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영유아교수방법]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1. 통합교육의 개념
장애인등에 관한 특수교육법(2007)에서는“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 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Birch(1974)는 통합은 장애학생을 정규학급 속에 단순히 통합시키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정상적이거나 최소한의 제한적 환경 속으로 통합시키는 것이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 신진숙(2000)「통합교육의 문제점과 전제 조건 탐색」특수교육연구, 34(3)
• 유은연(1998)「통합교육2-장애인복지관 모형. 장애인 복지 프로그램 운영방법(上)」서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 박현희(2007)「중등학교 통합교육에서의 특수학급 교사와 통합학급 교사 간 협력실태 및 개선방안」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문정이(2005)「유아교육기관의 장애유아통합교육으로 인한 직무스트레스에 관한 연구」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정말 도움이 됩니다
- 37866***
(2020.11.08 18:54: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에서 경영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학습자가 의료사회복지 대상(예, 자살시도자, 폭력피해자, 가족 등)과 대상에 적합한 실천모델을 선택하고 그 이유와 실천모델을 적용한 실천방법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의 유형 중 로스만의 3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이 증 관심 있는 모델 하나를 정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조사론_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전반적인 발달 사항에 대해서 특징과 내용을 제시하고, 그것에 추가하여 본인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법률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