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생태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의의와 방향
1)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의의
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방향

2. 생태유아교육의 이념과 원리 및 목표
1) 생태유아교육의 이념
2) 생태유아교육의 원리
3) 생태유아교육의 목표

3.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1) 환경 영역 프로그램의 내용
2) 자연 영역 프로그램의 내용
3) 놀이 영역 프로그램의 내용
4) 사람 영역 프로그램의 내용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생태 유아교육프로그램에서 자연은 아이들에게 낮에는 뛰어 놀고 밤에는 잠자는 습관을 길러주었다. 태양광선에 따뜻해진 공기가 아이들의 감각을 조용하게 놓아두지 않고 움직이게 하기 때문에 태양과 함께 일어나고 태양과 함께 잠드는 것이다. 아이들에게는 일과 놀이와 공부는 하나로 통합되어야 한다. 사람이란 본디 손발을 움직이며 일(놀이)하게 되어 있다. 사람은 일을 해야 한다. 농부는 농사라 일이고 재미(놀이)다. 농부는 자연의 순리대로 씨앗을 뿌리고, 김을 매고, 거름을 주고, 정성을 쏟아 때가 되면 수확을 한다. 농사의 과정은 일(노동)이지만 재미나는 일이며, 노력과 정성을
참고문헌
이영석(1997). 유아교육론. 형설출판사.
박애순(2004). 생태지향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영(2001). 생태지향적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주(2003). 생태유아교육의 사상체계 및 실천원리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