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노키아 경영실패,마케팅실패원인 분석과 노키아 회생위한 경영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OKIA 노키아 경영실패,마케팅실패원인 분석과 노키아 회생위한 경영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노키아 기업소개

2. 노키아 실패 원인 분석
1) 플립폰이라는 시장의 트렌드를 따라잡지 못했다
2) 미국시장과 아이폰을 경시했다
3) 스마트폰 운영체제 개발 과정에서 협력과 소통의 부재-
4) 조직 비대화와 플랫폼전략의 실패

3. 노키아 실패극복위한 전략 (과거 시점의 대안)
➀플립폰 시장 진출
➁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동통신사와의 협력
➂운영체제의 선택

4. 노키아 실패극복위한 전략 (현재시점에서의 대안)
1) 안드로이드 와 WINDOW 운영체제 동시사용
2) 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한 시장공략
3) 피쳐폰, 저가형 스마트폰을 활용한 신흥시장 공략

5. 결론
본문내용
➃조직 비대화와 플랫폼전략의 실패
노키아의 최전성기인 2006년, 올리 페카 칼라스부오(Kallasvuo)가 CEO가 된 후 비용관리를 1원칙으로 삼으며 관료화 현상이 본격화됐다. 이 과정에서 의사결정의 지연이 빈번해지고 혁신이 일어나지 못했다. 실례로 노키아와의 협력건에 관여했던 퀄컴의 최고경영자는 노키아의 느린 의사결정에 계약을 포기하는 일도 있었다. 또한 노키아의 기본전략은 시장을 예측하고 그에 맞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표준을 미리 선정해서 그것들을 조합하는 플랫폼에 의한 제품을 만들어 내는것이었다. 이는 새로운 시장의 주도권을 쥐는데 아주 유용한 역할을 수행하였고 노키아는 성공할수 있었다. 하지만 이 플랫폼전략이 발목을 잡았다. 노키아는 스마트폰시장에서 키패드를 표준으로 정했지만 애플의 터치기술에 뒤쳐졌다. 하지만 이미 키패드와 관련된 플랫폼들이 촘촘히 유기적으로 짜여져있는 상태에서 터치로의 전환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수반하고 말았다. 조직의 비대화와 플랫폼 시스템은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빠른 변화를 따라가지 못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dlwotmd0***
    (2015.01.09 05:47:04)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위한 지식경영3.1. 지식경영의 개요3.2. 한국기업의 지식경영 문제점3.3. 한국형 지식경영의 설계 방향: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접목3.4.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접목 사례: 맥킨지, 크라이슬러4. 자원경영(R): 효율적 관리혁신을 위한 자원경영4.1. 자원경영의 개요4.2. 한국기업의 자원경영 문제점4.3. 한국형 자원경영의 설계 방향: 스피드와 슬랙의 동시활용4.4. 스피드 경영과 유연한 경영의 동시활용 사례: 노키아(Nokia)4.5. 한국형 보상관리의 설

  •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의 혁신과정
  • 분석1. 웅진그룹 분석(1) 웅진그룹의 조직생명주기(2) 웅진그룹의 실패 이유2. 노키아(NOKIA) 분석(1) 노키아(NOKIA)의 조직생명주기(2) 노키아(NOKIA)의 실패 이유Ⅴ. 결론 1. IBM이 조직생명주기를 연장할 수 있었던 이유2. 시사점Ⅵ. 참조문헌Ⅰ. 서론1. 연구소개(Introduction)조직생명주기 개념은 조직이 어떻게 성장하고 변화하는지를 알게 해주는 유용한 도구이다. 즉 조직은 탄생하고, 성장하고, 사멸한다. 조직생명주기의 각 단계 별로 조직구조, 리더

  • [경영조직] 야후와 노키아 사례 연구
  • 경영방식의 유행Ⅱ. 사례연구 Page 3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및 문제점 파악3. 이론적 배경4. 실패요인5. 시사점 Page 4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3. 이론적 배경4. 성공요인5. 시사점-참고 문헌-Ⅰ. 연습문제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의 ‘생존 기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한다. 새로운 경영전략을 선택하기도 한다. 살아남기 위한 전략으로 디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노키아(Nokia)`의 경영혁신 사례분석 및 시사점(A+리포트)
  • 노키아 TMC는 한국 최대의 휴대 전화 생산 시설이자 노키아의 전 세계 생산시설 중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또한, 서울에 위치한 한국 노키아에서는 노키아 커스터머 마켓 오퍼레이션(Nokia Customer and Market Operations), 노키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Nokia Enterprise Solutions), 노키아 테크놀로지 플랫폼(Nokia Technology Platforms)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1.2 CEO2005년 세계 최대 휴대폰 제조업체인 핀란드 노키아는 요르마 올릴라(54)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Anycall& NOKIA< 목차 >주제 선정 동기 및 배경 조사 계획 일정 Introduce 애니콜 애니콜이란? 애니콜 연혁 애니콜 조직도 애니콜 경영 마인드 Introduce 노키아1) 노키아란? 2) 노키아 연혁 3) 노키아 조직도 4) 노키아 경영 마인드 애니콜 분석애니콜 전략경영 애니콜 환경분석 애니콜 SWOT 분석 애니콜 핵심역량 애니콜 4P 분석 애니콜 STP 전략 노키아 분석1) 노키아 국제경영전략 2) 노키아 환경분석 3) 노키아 SWOT 분석 4) 노키아 4P분석 모바일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