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메리어트 인터네셔널호텔 문제점 및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Marriott International, INC
1. 회사소개
2. Marriott의 역사
3. Marriott International의조직도
4. 주요 사업부문

Ⅲ. Marriott International의 주요 경영전략
1. Marriott International의 전사적 전략
2. Marriott International의 주요 사업부(브랜드) 전략
3. 마케팅 전략
4. Marriott International의 경쟁우위와 핵심 역량

Ⅳ. Marriott의 서비스 정신
본문내용
Ⅰ. 서론
호텔은 여러 목적(관광, 비즈니스)으로 다른 나라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집의 역할을 대신하여 준다. 호텔에서의 편안한 숙박 경험은 일정에 대한 전체적인 만족을 제공해 줌과 동시에 호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확고히 하므로 고객 만족은 호텔이 지향하는 최고의 목표가 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하여 호텔들은 여러 노력을 시도하고 있으나 개별적이고도 총체적인 고객만족은 거대한 체인을 통한 다국적 호텔에서 더울 체계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세계 어디를 가든 다국적 체인 호텔은 브랜드가 가진 신뢰감을 바탕으로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열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적인 다국적 호텔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Marriott International의 사례연구를 통해 메리어트 호텔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있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 그 체인호텔중 하나인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조금 더 가까이 메리어트 호텔을 알아보고, 다국적 체인호텔 브랜드 Marriot의 경쟁력의 원천을 조사해보았다.
또한 그것을 바탕으로 Marriott International의 미래를 전망해보고 문제점도 간략히 생각해보겠다.

▶ 관광숙박업의 법률상 정의◀
호텔업 : 관광객의 숙박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이를 관광객에게 제공하거나 숙박에 부수되는 음식․운동․오락․휴양․공연 또는 연수에 적합한 시설 등을 함께 같추어 이를 이용하게 하는 업


Ⅱ. Marriott International, INC
1. 회사소개


- 설립년도 : 1927년
- CEO : 존 매리어트 2세 (John W. Marriott, Jr.)
- 본사 : 미국 워싱턴DC
- 총자산 : 73억 2400만 달러 (1999년)
- 매출액 : 87억 3900만 달러 (1999년)


본사가 있는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64개국에서 2,400여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은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36만 7200여개의 객실, 4900여개의 빌라와 콘도시설을 운영하는 "미국 군대를 빼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는 조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2000년 9월 Marriott가 “JW메리어트 호텔“이라는 이름으로 서울에도 문을 열었다. 창립자인 J.Willard Marriott의 이름을 딴 최상급 브랜드 ”JW” 의 이름을 건 호텔로 서울에서도 12년 만에 들어서는 특1급호텔 이었다.
또한 메리어트는 리츠칼튼 (The Ritz-Carlton Hotel Company) 의 지분 49%를 인수하고, 르네상스 (Renaissance Hotels and Resorts), 라마다 인터내셔널 (Ramada International), 뉴월드 (New World) 등의 호텔 그룹을 인수하는 등 현재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리조트, 메리어트 스위트를 비롯, 페어필드인 (Fairfield Inn), 스프링힐 스위트 (Springhill Suite), 레지던스인 (Residence Inn), 타운플레이스 (Towneplace Suite)등 전 세계 유수의 호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JW매리어트 서울 호텔
  • 호텔인 메리어트 호텔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은 많이 접해 볼 수있다. 전 세계63개국 2400개의 호텔 체인을 갖고있는 메리어트 호텔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있게된 배경을 알아보고 그 체인호텔중 하나인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조금더 가까이 메리어트 호텔을 알아보았다. 2. 메리어트의 탄생1) 메리어트 인터네셔널(1) 메리어트 소개 ① 브랜드 및 브랜드의 역사-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브랜드 중 가장 품격 있

  • 경영경제 인룸 테크놀로지
  • 호텔경영자가 호텔경영활동에 의해 얻어진 호텔의 경영정보를 경영의사결정과 경영정책과 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호텔정보시스템이 필요하다.호텔정보시스템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첫째, 현대는 불확실성의 시대이다. 호텔과 관련한 의사결정은 불확실성하의 의사결정이다. 호텔정보시스템의 도입으로 미래의 위험을 예측하여 미리 줄일 수 있다.둘째, 호텔조직이 확대되어 의사소통의 문제점이 발생되는데 호텔

  • [자기소개서]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기업별 자기소개서 예문
  • 및 입사 후 포부 지난 50년, 반세기 동안 귀사는 국가기간 산업체로서 기초산업의 근간을 세우며, 철강산업인재의 산실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인 철강 전문기업으로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

  •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 및 입사 후 포부 지난 50년, 반세기 동안 귀사는 국가기간 산업체로서 기초산업의 근간을 세우며, 철강산업인재의 산실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인 철강 전문기업으로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메리어트는 90년대 초반 세계 경기 침체에 직면하여 어려움을 겪게 된다. 메리어트는 93년에서 98년 사이에 회사 분리를 단행하게 되는데, 그 결정은 분리된 각 회사들이 각자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주어진 철학과 사명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해 주어 메리어트에 새로운 성장의 활력을 불어 넣어 주었다. 현재 메리어트는 호텔 위탁 운영 회사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빌딩, 학교 등에서의 식음 및 매장사업을 하는 소덱소 메리어트 서비스(Sodexho M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