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상품의 품목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절 수출입상품 분류의 개요
1. 무역상품 품목분류의 개념
2. 품목분류의 역사
3. 무역상품 품목분류를 위한 HS
제 2 절 HS에 의한 상품의 품목분류
1. HS의 분류구조
2. HS 품목분류의 원칙과 분류지침
3. HS 품목분류 실무
- 본문내용
-
1. 무역상품 품목분류의 개념
상품분류란? 유형의 재화를 대상으로 하나의 상품 군과 다른 상품 군을 구별하고 각 그룹마다 일정한 명칭을 부여하여 모든 상품을 체계적으로 유형화 하는 것.
분류하는 이유? 합리적 분류 원리에 따라 공통의 특징을 갖는 상품을 같은 범주에 분류 함으로써 상품 자체의 연구, 무역통계, 관세 및 내국소비세부과, 비관세적 무역관리, 운송, 보험료율 책정 등의 실용적 측면에 활용하기 위한 것.
* 국제기구나 정부, 공공단체, 기업, 개인 등 산업 경제 권역 별 활동주체들은 그들 각자의 필요에 따라 나름대로 편리한 상품의 품목 분류표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