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홍초불닭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Ⅰ장 서론
1절 외식 산업의 의의와 특성
2절 외식 산업의 발달 과정
3절 외식 산업의 성공 요소
4절 외식 산업의 문제점
5절 프렌차이즈의 개념 및 장점.단점



제 Ⅱ장 본론
1절 홍초 불닭 회사소개
2절 홍초 불닭이란
3절 홍초 불닭의 메뉴
4절 홍초 불닭 매장 안내
5절 홍초 불닭의 사업성. 수익성
6절 홍초 불닭 이벤트
7절 홍초 불닭의 경쟁사








제 Ⅲ장 결론



<그림1> 사업자 등록증
<그림2> 서비스표등록증
<그림3> 조직도
<그림4> 불 닭
<그림5> 닭다리
<그림6> 닭날개
<그림7> 오징어
<그림8> 닭 발
<그림9> 양념떡
<그림10> 누룽지탕
<그림11> 꼬 치
<그림12> 홍초 불닭
<그림13> 홍초불닭 내부모습
<그림14> 이벤트
<그림14> 언론이 바라본 홍초 불닭

<표1> 매출이 오르지 않을 때
<표2> 인건비가 높을 때
<표3> 원가율이 높을 때
<표4> 자재 경비가 높을 때
<표5> 프렌차이즈 장.단점
본문내용
제 Ⅰ장 서론

1. 외식산업의 의의와 특성

일반적으로 산업(産業)이란「동일한 또는 유사한 종류의 생산적인 경제활동에 주로 종사하는 모든 생산단위의 집합」으로 정의되며, 생산적인 경제활동(산업활동)이란 사회적인 분업화에 따라 「각 경제주체가 계속적으로 재화(財貨) 또는 서비스를 생산 또는 제공하는 주된 경제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이때 생산적인 경제활동에는 영리적인 사업활동 뿐만 아니라 공공행정, 국방, 교육, 종교 및 기타 비영리 단체의 활동을 포함하지만 자기 가정내의 가사활동은 제외된다.
이에 반해 업(業)이라는 것은 산업보다는 좁은 의미로서 개개의 업이 포괄적 의미의 산업을 구성한다고 할 수 있겠다. 다시 말해 광의의 의미로서 모든 분야의 생산적인 활동을 지칭하는 산업을 구성하는 각 부분이 업인 것이다. 또한 업이라는 것은 산업의 생산성이나 조직화에 있어 후진성(後進性)을 지닌 것으로 산업이라 할 수 없는 경우의 것들도 포함하게 된다.
그렇다면 종래의 요식업, 접객업, 음식점업 등으로 불리던 음식점 영업이 오늘날 외식산업으로 발전한 것은, 전체적인 규모의 확대화와 경영의 체계화 등 음식을 단순히 만들어 제공한다는 개념에서, 음식의 제공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및 이와 관련된 편의제공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보다 발전된 개념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함께 추구하는 복합산업을 외식산업이라 한다

외식산업의 특성

⑴ 입지의존성이 높은 산업

외식산업에서의 입지 선정은 사업자가 결정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이며 좋은 입지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필요 조건중의 하나다.
특히 입지선정은 한번 결정되면 이에 많은 자본이 투자되고, 입지를 바꾼다는 것은 더욱 용이하지 않다. 그리고 타 소비믹스변수에 대해 가장 장기적인 투자의 성격을 가지는 고정투자이므로 점포매출액의 상한과 비용의 하한을 근본적으로 결정하는 요인이다.
또한 외식산업은 궁극적으로 영리추구에 있으며 이의 달성을 위해서는 가장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선정된 입지에 따른 상권특성에 여타 마케팅요인의 효과적 결합이 요구된다.
참고문헌
http://www.booldak.co.kr/

http://www.foodservice.co.kr/fbi/seminar1.htm

http://www.buldak.co.kr/

외식사업 경영론 - 한올출판사 2004.8 최학수, 강인호, 이병연, 정승환, 김상철, 조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범죄]상표도용 및 유사상표 사용범죄의 실태분석과 대응방안
  • 론향후 지적재산권 보호문제와 관련하여 상표권 보호가 국내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무역에 미치는 영향은 갈수록 커질 전망이다. 이는 WTO가 지향하는 공정무역의 구현이라는 이념과도 합치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산업보호, 국제무역 확대, 나아가 국가경쟁력 향상이라는 종합적 목적에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된 매매 당사자간의 분쟁 또는 국가간 통상마찰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기업 및 관련기관 모두 이에 대한 적극적

  • [소비자행동론] 한국인은 왜 매운맛에 열광하는가
  • 조사도 해보면서 다양한 원인들을 도출해보니 식상하다는 생각이 사라졌다. 원인들 중에는 시작할 때에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도 있었지만 이런 원인도 있었나? 싶을 정도로 신기한 것들도 있었다. 이번 과제를 하면서 소비자행동론을 배우는 이유를 좀 더 몸으로 느껴본 것 같다.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소비자의 행동이나 패턴에 관심을 갖고 알게 된다면 마케팅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 말이다.그리고 설문조사를 하면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조사를 통해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인 동향을 바탕으로 하여 확대되고 있는 소비시장의 규모와 아울러 이에 기인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현존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서BBQ가 가지고 있는 각종 기회와 위협요소들을 도출해보았다. 또한 중국 시장 내에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기업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조사를 통해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인 동향을 바탕으로 하여 확대되고 있는 소비시장의 규모와 아울러 이에 기인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 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현존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서BBQ가 가지고 있는 각종 기회와 위협요소들을 도출해보았다. 또한 중국 시장 내에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2. 기업내부분석기업소개- 기업개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콜라, 녹차 제공결 론1.발 전 방 안 ◇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메뉴 개발 소비자조사를 통해 욕구의 반영 및 개선 ◇ 부수적인 샐러드 서비스 (코올 슬로우) 가격 타당성을 강화,타 업계와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 ◇ 통합번호 서비스와 마일리지 및 멤버쉽 제휴(자동 적립) 통합번호를 이용하여 고객의 접근 이용성 높임, 멤버쉽 카드 제휴 및 마일리지 서비스 ◇ 적극적인 홍보 적극적인 마케팅(TV광고, 고시촌․원룸촌 주변 전단지 홍보)이 필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