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엔터테인먼트 HR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예 매니지먼트란?

2.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 현황

3. YG 엔터테인먼트의 HRM Process

4. YG 엔터테인먼트의 개선점
본문내용
1. 연예매니지먼트란?

연예 매니지먼트란, 우리가 흔히 ‘연예인’이라고 알고 있는,
가수, 배우 등에 대한 기획, 관리, 유지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이를 통한 이윤창출행위를 하는 집단을 ‘연예 매니지먼트사’,
그리고 이들의 집단적인 경제활동을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이라고 한다.
참고문헌
YG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한국 방송∙연예 매니지먼트의 현황과 발전방안 모색(단국대학교 이동열, 2010)
연예 매니지먼트 조직 및 의사결정 특성에 관한 연구(한양대학교 김용습, 2009)
방송, 연예 산업 종사자 실태 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한국 방송영상 산업 진흥원)
기업형 연예 매니지먼트회사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분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박성혜)
엔터테인먼트 경제학(정해승, 휴먼 비지니스)
영국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한국 콘텐츠 진흥원)
일본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한국 콘텐츠 진흥원)
미국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한국 콘텐츠 진흥원)
방송과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한국 콘텐츠 진흥원)
양면성 혁신전략, 헌신형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및 기업성과(고려대 배종석교수 외 2명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YG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78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10년 447억원보다 약 40% 상승했다. 영업이익 178억, 당기순이익은 129억원이다. YG의 매출은 SM의 300억 이상 차이나지만 양사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차이는 29억원, 35억원이다. YG가 사업을 잘했다는 평을 듣는 이유다.이번 감사 보고서는 상장사를 대상으로 했으므로 JYP Ent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SM, YG와 비교했을 때 수치가 현저히 낮다. 매출액은 99억이고, 당기판매관리 비용 상승 등의 요

  • YG엔터테인먼트
  • YG엔터테인먼트의 선택과 집중 혹은 다각화 전략에 대한 의사결정과 그 전략의 기준들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Ⅰ. 2012년의 YG엔터테인먼트2012년,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는 잊지 못할 한 해를 보냈다. 올해 YG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들이 발표하는 노래들이 모두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흥행하였고, 또한 싸이의‘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해외 무대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 해 코스닥에 상장

  • 사례를 통한 정당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
  • 성공적이라고 느껴졌던 사례를 통해서 언론플레이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것을 이 글의 목표로 삼고 싶다. Ⅱ. 본 론사례1) YG의 언론플레이로 이슈와 함께 성공적인 데뷔를 한 2ne1여자 빅뱅이 데뷔 전, CF로 팬들과 먼저 만난다. 그것도 빅뱅과 함께한 CF로 팬들에 인사를 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여전히 팀 이름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인기 남성 인기 아이돌그룹 빅뱅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 온라인상에서 소위 여자 빅뱅으로

  • 한국 언론사 - 오디션 프로그램(오디션 프로그램이 한국 사회에 끼친 영향과 성공요인, 문제점과 긍정적은 측면)에 관해서
  • 성공으로 인해 지상파 방송사에서도 오디션 프로그램을 하기 시작하였다. 몇 달 전 막을 내린 MBC가 처음 ‘위대한 탄생’을 시작했을 때 차별화된 형태인 멘토제를 내세워 ’Top12가 겨루는 생방송 체제에 들어서면서부터 시청률 20%대를 돌파하면서 동시간 대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현재는 시즌 3까지 이어오고 있다. SBS의 ‘K-POP스타’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3사(SM, YG, JYP)를 앞에 내세워 흥행을 불러일으켰다. ‘K-POP스타’ 2는 최고 시청률 19%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YG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오로라월드의 세계적인 캐릭터 상품 제조 및 라이센싱 노하우와의 만남이다.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중요*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