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장 연구목적
2장 연구방법 및 연구목적

본 론

1장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
1절 서울 그랜드 하얏트
2절 호텔경영
3절 호텔의 위치 및 교통
4절 호텔규모
5절 호텔의 조직도

2장 객실
1절 객실시설
2절 객실유형
3절 객실구성
4절 객실판매 특징

3장 부대시설
1절 비즈니스센터
2절 클럽 올림퍼스
3절 아이스링크

4장 연회장
1절 연회장 소개
2절 그랜드 볼룸·리젠시 룸
3절 로스터 룸·튜울립 룸
4절 카멜리아 룸·아이리스 룸·피어니 룸


제5장 레스토랑
1절 풀사이드 바비큐
2절 파리스 그릴
3절 파리스 바
4절 아카사카
5절 덴카이
6절 레스토랑 위치·테이블 수·총 수용인원

제6장 하얏트의 행사
1절 테마파티
2절 가족연회
3절 결혼식

제7장 하얏트의 경영전략
1절 호텔 전산업무, 기간시스템과 고객시스템
2절 하얏트 호텔 경영진의 IT투자 경영전략
3절 비즈니스맨 천국
4절 앞으로 호텔 사업이 나아갈 방향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제1장. 연구목적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이 더욱 거세진 21세기에 관광 산업의 중추 산업이라 할 수 있는 호텔 산업의 경쟁 역시 더욱 심화되고 있다. 우리나라 호텔 산업도 각고의 고객 유치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앞으로 세계 호텔 산업을 예측해 보면 국제 관광객은 크게 늘어나게 되고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 사항도 다양화 될 것이다. 그리고 경쟁 업체도 한 국가 및 지역에 국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호텔들과 경쟁하는 세계 속의 호텔로 자리 매김 해야만 호텔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세계화 물결 속에서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어떠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방식으로 호텔을 경영하고 있으며 호텔 시설에는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해 연구하려
한다.



제2장. 연구 방법 및 연구 범위

우리 나라 관광분야의 대부분은 아직까지도 외부에 대해서는 폐쇄적이며 비공개적인 경영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경영자료의 입수가 대단히 어려운 실정이었다. 더욱이 관광호텔업계의 영업 실적자료는 주요 정보로 취급하고 있어 자료확보에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본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서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은 홈페이지와 네이버, 야후, 엠파스 지식검색과
다음 카페 회원분들의 글을 바탕으로 기술하 본 보고서의 연구범위를 정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rbghk5***
    (2015.05.01 22:01:1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 호텔산업은 떼어놓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관광업의 성장 추이에 따라 그랜드하얏트호텔 또한 글로벌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 한국 등의 아시아 시장에 집중하는 것 또한 이러한 관광산업의 성장과 관련이 있음. 3) 호텔 수입의 불안정성; 시장의 다각화계절적 영향, 경기에 의해 고객의 수증감이 뚜렷한 산업지역별 포트폴리오 전략을 통해 불안정성 극복3. SWOT분석(1) 강점1) 뚜렷한 표적시장.서울 Grand Hyatt 호텔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1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분석을 통한 시사점제3장 결론제1장 서론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공생마케팅은 참여하는 업체가 경쟁관계에 있는 경우며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한다. 흔히 경쟁관계에 있는 업체끼리의 제휴라는 면에서 적과의 동침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실제로 서울 프라자 호텔, 부산 그랜드 호텔, 경주 현대 호텔 등은 서로 제휴, 공동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이 경우 호텔의 위치로 인해 직접적인 경쟁은 피할 수 있

  • [호텔객실경영론] 롯데호텔 서울의 Ladies Floor 객실전략 및 발전방향
  • 롯데 호텔 서울 Ladies Floor- 객실전략 및 발전방향 - - 목 차 -Ⅰ. 서 론 1. 조사의 배경 및 선정동기2. 롯데호텔 서울의 독특한 고객 경험 제공Ⅱ. 본 론1. 롯데호텔 서울의 Ladies Floor2. 타 호텔의 여성 프로그램 3. Interview4. Ladies Floor의 SWOT분석Ⅳ. 결 론1. 결론 및 한계점2. 롯데호텔 서울Ladies Floor의 발전 방향* 참고 문헌Ⅰ. 서 론 1. 조사의 배경 및 선정동기13년간 호텔 분야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롯데호텔은 지난 2008년부터 소공

  • [호텔경영] 코업레지던스 CO-OP Residence의 성공사례
  • 호텔처럼, 생활은 내집처럼’) 역시 이런 방향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부티끄 호텔의 품격에 서비스 레지던스의 편리함을 더한 부티끄 레지던스인 ‘플라워스위트’를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서비스 레지던스의 한국 대표라는 자부심을 더욱더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국내의 레지던스의 전망과도 부합되며, 그에 따라 코업 레지던스의 미래 역시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1. (주)코업 자산관리

  • [호텔 기획 경영론] 신라호텔 한식당 도입
  • 호텔의 한식당 ‘서라벌’은 2004년 5월말 문을 닫았고, 웨스틴 조선 호텔 ‘셔블’도 문을 닫았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과 그랜드 힐튼 호텔, JW 메리어드 호텔 등 외국계 체인 호텔들은 개관 때부터 한식당을 두지 않았으며, 한식당이 있던 호텔들도 90년대 후반부터 차차 없애기 시작했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은 99년, 세종 호텔은 2000년 각각 한식당을 폐쇄 했고, 서울 프라자 호텔은 2001년 호텔 밖인 삼청각에 한식당 ‘아사달’을 없앴다. 한편 한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