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 사례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1. TQM이란?
1-2. TQM 추세와 선정이유

II. 본론
2-1. TQM의 특징
2-2. ‘연세 세브란스 병원’의 품질관리
2-3. TQM 세가지 원칙과 연세 세브란스 병원 사례 소개
2-4. 연세 세브란스병원의 TQM도입 이후 성과

III. 결론
3-1. 시사점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1-1. TQM이란?
TQM은 1988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등장했고, TQM은 최고경영층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품질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전 조직구성원의 참여 하에 제품과 생산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기업의 총체적인 전략이다. 기업이 경쟁우위를 점하는데 모방하기 어려운 품질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범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품질관리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1-2. TQM 추세와 선정이유
TQM은 최근 제조업에 국한되지 않고 서비스기업에까지 확장되어 교육, 금융, 호텔, 의료산업에까지 널리 적용되고 있다. 그래서 이 추세에 맞게 과거 제조업과 관련한 TQM사례가 아닌, 서비스업 중에서도 ‘연세 세브란스 병원’ 사례를 선정하여 TQM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생산관리 / 이명호, 유지수 공저, 박영사, 2011
현대 생산운영관리 / 이상범 저, 명경사, 2005
국제적 품질인증 과정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총체적 품질관리: 세브란스 병원 사례
http://cyimg40.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400031%2F2012%2F12%2F5%2F43%2F%B1%B9%C1%A6%C0%FB%5F%C7%B0%C1%FA%C0%CE%C1%F5%5F%B0%FA%C1%A4%C0%BB%5F%C5%EB%C7%D1%5F%C0%C7%B7%E1%BC%AD%BA%F1%BD%BA%C0%C7%5F%C3%D1%C3%BC%C0%FB%5F%C7%B0%C1%FA%B0%FC%B8%AE%2Epdf

병원 조직 유형과 TQM 관리 체계 상의 특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http://cyimg40.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400002%2F2012%2F12%2F8%2F13%2F%BA%B4%BF%F8%C1%B6%C1%F7%5F%C0%AF%C7%FC%B0%FA%5FTQM%5F%B0%FC%B8%AE%C3%BC%B0%E8%BB%F3%C0%C7%5F%C6%AF%BC%BA%C0%CC%5F%BC%BA%B0%FA%BF%A1%5F%B9%CC%C4%A1%B4%C2%5F%BF%B5%C7%E2%5F%BA%D0%BC%AE%2Epdf

TQM이 서비스 접점 종업원의 태도와 서비스 수행에 미치는 영향: 의료서비스산업을 대상으로
http://cyimg40.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400001%2F2012%2F12%2F8%2F76%2FTQM%C0%CC%5F%BC%AD%BA%F1%BD%BA%5F%C1%A2%C1%A1%5F%C1%BE%BE%F7%BF%F8%C0%C7%5F%C5%C2%B5%B5%BF%CD%5F%BC%AD%BA%F1%BD%BA%5F%BC%F6%C7%E0%BF%A1%5F%B9%CC%C4%A1%B4%C2%5F%BF%B5%C7%E2%2Epdf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소소 낫배드 소소 낫배드
  • lacid***
    (2014.10.19 00:02:5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ERP 사례`에 대한 연구
  • 사례 분석이 이를 위한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http://jeondrs.jeonju.ac.kr/2. http://my.netian.com/~jeongbin/3. http://www.cio.seoul.kr/4. http://www.erpworld.co.kr/vendors/bann/site.htmhttp://www.erpworld.co.kr/combank.htm5. http://myhome.shinbiro.com/~gook92/team-detail.htmlhttp://myhome.shinbiro.com/~gook92/down/pp2.ppt▶ 참고 문헌1. 매일경제신문2. 한국경제신문3. CIO그뒤부터 참고자료 성공요인 실패요인 집중분석레포트 문제점:물류쪽에서 접근 매우 어려움거의경영쪽레포트 안에

  •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과서비스전략을통한 성공요인분석(A+)
  • 분석이다. Ⅳ. 결론리츠칼튼 호텔은 내가 저번학기에 이어 두 번째 한 조사이다. 그러기 때문에 그때보다 더 많은 자료로 업그레이드 된 레포트를 제출하기 위해 많이 심혈을 기울였다. 다른 호텔을 얕게 조사하기 보다는 첫 번째 조사로 인해 관심을 갖게 된 리츠칼튼 호텔을 더 깊게 조사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때도 많은 자료를 가지고 조사를 한다고 했지만 더 많은 자료들을 모으기 위해 노력했다. 리츠칼튼 호텔은 나에게

  • [행정학] 우리나라 행정조직의 개요와 특성
  • 사례선정의 기준을 제공할 수 있다. 분석결과를 보면, 현재 지각하고 있는 문화와 향후 5년 이내에 변화했으면 하는 미래 선호문화 간에 불일치가 존재한다. 이를 조직구성원 개인적 차원으로 환원하면, 현재와 미래 간의 차이로써 문화적 갈등을 경험하는 바와 같다. 이러한 양자간의 간격을 좁히는 것이 조직문화관리의 과업이 된다. 즉, 양자간의 간격에 비추어 증가시킬 항목과 감소시킬 항목, 현행대로 유지하는 항목 등을 구별할 수 있고 이에 따라

  • [공항공사, 공기업] 한국공항공사의 경영합리화 -무안, 양양, 청주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 경비 지출 높은 비용구조(4) 군 공항인 경우 능동적인 수익성 활동에 제약2. 무안, 양양, 청주공항의 경우(1) 수요부족(2) 주변지역을 통한 공항 활용도 부족(3) 정부의 대응(외국 사례비교)III. 경영개선 방안1. 공항의 존폐 여부에 대한 검토 (1) 인구수에 의한 검토(2) 교통수단별 운송 분석2. 공항 유지 시 경영 개선을 위한 방안(1) 민영화(2) 저가항공을 활용한 수요 창출(3) 주변 개발 활용을 통한 공항의 활용도 증가 (4) 정부의 지원 확대IV. 결론

  • [경영정보] 호텔산업의 IT 도입 -Ritz Carlton(리츠칼튼)의 IT도입과 윤리경영
  • 사례1)신라호텔➀엔젤 수비대 사랑의 빵 15년째 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