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 목차
-
1.국순당 기업소개
2.막걸리 시장분석
2-1 막걸리의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량
2-2 국내 시장분석
3.국순당 SWOT분석
3-1 Strengths : 강점
3-2 Weaknesses : 약점
3-3 OPPORTUNITIES : 기회 요인
3-4 Threat : 위협 요인
4.국순당 STP분석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 한국의 편안한 술
5.국순당 마케팅전략 (4P MIX)
5-1 Price (가격)
5-2 Product (상품)
5-3 Place (유통)
5-4 Promotion (판촉)
6.국순당 시장확장 계획 및 마케팅목표
7.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유럽 내 시장 확장 계획
프랑스는 유럽 내에서 한류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한류가 동남아와 일본과 비교해서 많이 퍼져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최근 PSY 등 한국의 거물급 스타들의 활약으로 한류 열풍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프랑스 중심으로 국순당의 막걸 리가 위의 목표처럼 확실한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한류 열풍의 주역을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의 광고 모델로 세워 프랑스 인근 국가인 독일 영국의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는 긍정적으로 빠르게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맥주가 유명한 독일에서는 막걸리는 맥주와 마찬가지로 곡류로 만든 술이고 위에 부담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여 맥주를 물 마시듯 마시는 독일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신사의 나라 영국은 여성을 생각하는 신사적인 술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다. 알코올 도수가 일반적인 술보다 현저히 낮기 때문에 술을 상대적으로 잘 마시지 못하는 여성들을 신경쓰는 신사적 이미지의 남성을 이용해 막걸리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참고문헌
-
국순당 홈페이지 www.ksdb.co.kr
Winespectator http://www.winespectator.com/
르 끌레르 홈페이지 http://www.e-leclerc.com/
Marketer http://www.Marketer.com
[프랑스 매체 신뢰도, 정보유용성, 구매욕구 자극]
NetPublic http://www.netpublic.fr
[프랑스 선호 SNS 순위]
http://www.netpublic.fr/2011/12/11-infographies-sur-les-reseaux-sociaux-en-france-en-2011/
[진화하는 경기도 막걸리, 와인과 맞장 뜨다] 경기개발연구원 2009.11.25
http://27.101.100.123/city/view.jsp?content_code=617
[한국전통문화는 막걸리뿐만이 아니다] 국가 브랜드 위원회 2010.09.09
http://www.haanryu.com/base/jp/press/jp_press.php?com_board_basic=read_form&com_board_idx=15&&com_board_search_code=&com_board_search_value1=&com_board_search_value2=&com_board_page=&
[주류산업 시장 동향 보고서] 산업경영연구 / 형성우, 2008
[와인 가격 정보] http://sapark.com/WineCigar/Wine/02-Selection.html
[해외 막걸리 열풍 시들... 국산 맥주 뜬다] 채널A뉴스 2012.07.02
http://news.ichannela.com/economy/3/01/20120702/47476213/1
[유로존 공포/ 불완전한 유로화 시스템 보완 필요] 머니위크 2012.06.26
http://moneyweek.co.kr/news/mwView.php?no=2012062101038057153
[웰빙 문화가 주류 소비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호석, 2008
[막걸리 시장현황] 탄산생막걸리 창업지원 본부 2011.09.02
http://blog.naver.com/livetakjoo?Redirect=Log&logNo=50119954061
[위기의 막걸리… 세계화 향해 다시 뛴다] 세계일보 2013.05.01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430004616&subctg1=&subctg2=&OutUrl=naver
[막걸리 세계화를 위해 추구해야하는 최종적인 목표] 조선닷컴 건강한 생활 2013.05.30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31/2013053102079.html
[전라남도 막걸리 산업 시장동향] 주식회사 에이치앤 생명기술 2011. 12. 27
http://blogattach.naver.net/31a42d9e8fd1d50920c4a296aa48354ceebd40a7ff/20130131_238_blogfile/sjlim2_1359566011141_G625zS_pptx/%B1%B9%B3%BB+%B8%B7%B0%C9%B8%AE%BB%EA%BE%F7+%C7%F6%C8%B2%BF%A1+%B4%EB%C7%D1+%BC%D2%B0%DF.pptx?type=attachment
[와인재테크 ‘와인과 온도’] 한국경제 매거진 2012. 11
http://magazine.hankyung.com/money/apps/news?popup=0&nid=02&nkey=2012112000090069322&mode=sub_view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