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PPL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출처
본문내용
1. 서론

(1) PPL의 정의
PPL은 영어 ‘Products in Placement’의 준말로서, 영화나 드라마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뜻한다. PPL 광고는 이러한 소품을 특정 회사의 제품으로 대체함으로써 회사 측에서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영화사 측에서는 영화 제작에 들어가는 협찬금이나 협찬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광고 형태는 브랜드명이나 협찬 업체의 이미지 등을 노출시켜 관객이나 시청자들이 무의식중에 해당 업체의 제품에 대해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형태를 취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2) PPL의 중요성
1) PPL의 등장
PPL은 원래 영화 제작시 소품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이르는 말이었는데, 이제는 기업의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의 일환으로 전개되고 있다.
참고문헌
• 전문정보
- 원광대 병원 의료정보팀, 최수현, 의료광고와 의료기관 선택에 관한 연구
- 가상광고와 간접광고(PPL)에 관한 수용자 인식 조사, DMC미디어
- PPL의 광고 효과와 측정방법, 김재휘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PPL 마케팅의 가치와 미래전망, 휴넷 경영지식생산본부, 2007-12-17
- TV 간접광고에 관한 인식조사연구. 염성원[저] ; 한국방송광고공사[편], 서울 : 한국방송광고공사,2005
- TV 간접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TV시청동기가 회피의도 및 적극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하나 학위논문(석사). 성균관대학교. 2010년
- 지상파 간접광고(PPL), 시청자 3명 중 1명이 기억(한국 방송 광고 공사,2012.2.14.)
- 영상물 및 배경지 속성에 대한 지각이 커뮤니케이션 욕구에 미치는 영향 – 드라마 PPL을 중심으로 - (권준)
- 드라마 간접광고와 스토리텔링(KOCCA 포커스,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11.03.30.)
- 헤럴드경제 2011
- PPL 광고효과, 한국방송광고공사, 2012.2.14.(화)

• 기타정보
- 법 조문 참고(의료법, 의료법 시행령, 방송법, 방송법 시행령)
- 두산 백과(PPL 정의)
- 서울성모병원 공식 블로그(드라마사례)
- 삼성경제연구소 게시판(영화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분석과 과제 및 개선책
  •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가맹점이 늘어나는 만큼 책임은 커지고 내실에 충실해지기 위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2-2. 카페베네 연혁2008.01 커피사업부 통합 워크샾2008.02 와플

  • [기업분석] 스타벅스기업분석 및 제언
  •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그린팀은 지구환경의 날 행사에 참여하고 스타벅스의 재활용 문제 등을 논의한다.⊙ 아동돕기 켐페인현재 국내에는 소아과 병원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데다 의료보험에 대한 혜택도 없어 수술을 받기만 하면 완쾌될 수 있는 많은 어린이들이 병원비가 없어 고통받고 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유니세프보다 국내 어린이들을 돕기로 하고 전 매장에서 불우이웃 성금으로 걷힌 100만원 이상의 기금을 서울대학병원 어린이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마케팅3. 한양대학교 마케팅 전략의 개선안1) 재정부문 (Price)① 기부금 확충② 학교 내의 시설물 대여③ 산학 협동 Project 유치④ 기업광고의 이용 ⑤ 캐릭터 상품의 제작과 판매2) UI, Image 부문 (Promotion)① 광고② 퀴즈프로그램 지원③ 엠블렘, 로고, 학교 시설물 이용④ 대형 상징물 설치⑤ 우수 동문 시상제도, 동문 지원 프로그램⑥ 사회복지 사업을 후원⑦ 각종 이벤트 주최⑧ PPL(Product Placement) 3) 학교의 수준 및 서비스 향상부문(Place & Produc

  • [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서론.1. PPL의 개념.2. PPL의 유래.Ⅰ. 불특정 다수를 위한 무차별적 광고의 한계 Ⅱ . 영화 속 PPL의 등장본론3. PPL 광고 기법Ⅰ. 버츄얼 PPLⅡ. 페키지 PPLⅢ.DIMPECⅣ. Eventstream4. PPL의 확장Ⅰ. 전문적인 PPL 대행업체의 등장Ⅱ. 스타마케팅.Ⅲ. e-PPLⅣ. PPL 쇼핑몰Ⅴ. PPL 영화/드라마 탄생Ⅵ. 역 PPL(Tie Up)Ⅶ. 광고 속의 PPL5. PPL의 사례Ⅰ. 영화에서의 PPL 사례.Ⅱ. 드라마에서의 PPL 사례Ⅲ. 스포츠에서의 PPL사례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