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프랜차이즈 `버거킹`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서론
1. 외식산업의 정의
2. 외식산업의 특성
3.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
본론
4. 회사 선정 동기
5. 회사 소개
1> 회사 개요
2> 버거킹의 역사 : 해외 & 우리나라
3> 버거킹의 기업 문화
4> 회사 차별화 전략
5> QSC 추구 (품질관리, 서비스, 위생)
6> 향후 계획
6. 회사 조직
1> CEO 소개 및 경영 이념
2> 직원 구성 및 교육, 복리후생
3> 현재의 전국 점포 분포 현황
7. 주력메뉴 소개
1> 와퍼(whopper) 소개
2> 세트 메뉴 소개
8. 회사 매출 (지난 몇 년간의 매출 추이 변화)
9. SWOT 분석
10. 현장 방문 현황 (서울 선릉점, 신촌점)
결론
11. 결론및시사점
- 본문내용
-
2. 외식산업의 특성
1> 입지의존성이 높은 산업
외식산업에서의 입지선정은 사업자가 결정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이며 좋은 입지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필요조건중의 하나다.
2> 노동집약적 성격을 가진 서비스산업
외식산업은 서비스의 한 부분으로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산업이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은 기술자본 집약적인 산업임에 반해 외식산업은 고도의 숙련을 요구하는 인적의존도가 높은 노동집약적 산업이다.
3> 체인화가 용이한 산업
외식산업에서 성공한 기업이라면 쉽게 체인화 사업을 시도할수 있다. 체인화사업은 가맹점으로부터 메뉴개발, 인테리어, 점포입지 등에 따른 제반적인 업무를 지원받아 운영함으로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4> 시간과 장소적 제약을 받는산업
외식산업은 서비스의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적, 장소적 제약이 존재한다. 또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는 것은 서비스의 소비행위가 발생할 때 서비스의 제공자가 함께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다품종 소량의 주문판매 산업
한두 가지의 음식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여러 종류의 음식을 주문에 의하여 그때그때 생산하여 판매한다.
6> 짧은 분배체인과 시간범위
타 상품에 비하여 분배체인과 시간범위가 비교적 짧아 같은 장소에서 보통 2시간 안에 또는 수분 이내에 상품이 생산, 판매되고 소비된다.
- 참고문헌
-
한올출판사 <외식산업론>
http://www.doosan.com
http://www.doosancorp.com
http://www.burgerking.co.kr
http://doosan.hr-dept.co.kr
야후 검색 기사 인용
( 파이낸셜 뉴스, 국민일보 등)
2002년 식품 유통 연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