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하얏트 소개

Ⅱ 본론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 경영방식
▪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 호텔 조직도
2. 객실 유형과 특징
3. 연회장 & 레스토랑
4. 부대시설
5, 마케팅 전략과 추진방향
▪ 마케팅 전략
▪ 추진방향
6. 최근 다양한 마케팅
7. SWOT 분석

Ⅲ 결론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배경
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에서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지만 전 세계에 207개나 존재한다는 사실은 하얏트의 저력을 새삼 일깨워 준다. 또한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더욱더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역 곳곳에서 하얏트 호텔을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이 하얏트 호텔이 어떻게 이렇게 큰 기업체로 성공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이런 하얏트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통한 하얏트 호텔의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한다.

(2) 하얏트 소개
하얏트는 50여 년에 걸쳐 확고한 명성과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확립한 전통과 혁신의 다국적 호텔 기업으로 1957년 제이 프릿츠커(Jay Pritzker)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인근의 하얏트 하우스 모텔을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십 년 간 제이 프릿츠커와 그의 형제 도널드 프릿츠커는 프릿츠커 가문의 사업을 위해 함께 일하면서 하얏트를 북미 지역의 호텔 소유 겸 경영 회사로 성장시켰으며, 1962년에 마침내 상장하게 되었다. 1968년 하얏트 인터내셔널이 출범했으며, 이 회사는 곧 독립된 상장 기업이 되었다.
참고문헌
-사이트
http://www.hotelskorea.or.kr/
http://www.visitkorea.or.kr
http://www.grandhyattseoul.co.kr
www.hyatt.com
http://www.hotelrestaurant.co.kr/article/list.asp?category=01

-기사 ·책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70091
http://www.ajnews.co.kr/common/redirect.jsp?newsId=20120416000368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31075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072782.htm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8&idxno=385163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04251639483&sec_id=561901&pt=nv
호텔경영학, 현학사, 김경환,차길수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하얏트호텔의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A+)
  •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연혁2. 하얏트의 브랜드3. 그랜드 하얏트의 비젼 4. 그랜드 하얏트 시설 1) 호텔경영 2) 호텔위치. 교통 3) 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4) 그래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5) 하얏트의 경영전략Ⅲ. 결 론하얏트호텔의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호텔산업에 대하여 자료분석 및 앞으로 나아갈 지침을 살펴보도록 하자급변하는 세계화와 개방화로 호

  • 그랜드 하얏트 마케팅 전략
  • 목 차1. 그랜드 하얏트 위치 및 규모2. 그랜드 하얏트 현황3. 그랜드 하얏트 경영방식4. SWOT 분석 및 세분시장분석5. 그랜드 하얏트 마케팅 전략6. 하얏트 채용조건7 관련기사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위치 및 규모 •남산을 배경으로 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 •602개의 객실을 보유※객실 구성1. 일반객실2. 그랜드 클럽 객실3. 스위트 객실① 프레지덴셜 스위트 (Presidential Suite) ②앰버서더 스위트 (Ambassador Suite) ③디플로매틱 스위트 (Diplomati

  • [서비스경영]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 사례
  • ▶서론1.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의 경영방식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1978년 4월 16일 개관하였다.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터 월쇼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다.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다.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 하에 예약․서비스상품을 전달․교환하는 방식을 띠

  •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경영전략
  • 호텔 전문 회사2012년 현재, 전세계 492곳의 브랜드 호텔 보유.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의 남산 중턱에 있는 특 1급 호텔1978년 4월에 개관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터 월쇼홍콩에서 발행되는 경제 전문지 에 1997년 이래 4년 연속 서울 최고 호텔 선정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 호텔조직그랜드 하얏트 서울 특징 ; 경영방식계약방식?위탁경영 계약(1993~2012)!Hyatt technical service!계약본사?

  • [호텔경영] 그랜드 하얏트 호텔 전략
  • 경영방식에서 벗어나 유연성 있는지역적 마케팅이 필요ν객실 서비스의 1:1 마케팅 강화를통해 전체 만족도 증가 필요6-1. Solution Hayatt Hotel’s06Solution & Conclusion6-2. Conclusion ν호텔시장은 Fast Cycle의 환경변화ν변화에 따른 경영전략 및 마케팅 필요ν시설 확충과 과감한 투자ν 종업원의 주인의식과 경영자의 마인드에 따른 마케팅 전략Hayatt Hotel’s06Solution & Conclusion6-2. Conclusion νinternet Infra 를 이용ν잠재 고객 유도ν배너 광고의 이용ν외부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