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론] 페밀리레스토랑 `피자헛`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조사이유
시장현황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성장 과정
발전 배경
국내 외식 산업 현황
본론 - 소개 피자헛 소개
피자헛 연혁
경영 철학
재무적 성과분석
상품소개
SWOT분석
마케팅
전략 차별화
현지화
경쟁사 분석
결론 - 앞으로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조사 이유

첫째로는 20대 초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밥보다는 양식이 익숙한 세대입니다. 요즘은 많은 패스트 푸드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배달도 되고 친구들과 어울려서 먹을 수 있는 피자헛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둘째로는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의 성장과 함께 대두되는 피자헛의 위상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88년 서울올림픽을 전후하여 국내에 불기 시작한 외식산업은 현재까지 많은 발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앞으로의 비전으로 삼은 소득 2만불 시대가 되면 피자헛 등과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 푸드점은 체인화로 인한 규모면의 확대 그리고 많은 외국계 레스토랑이 늘어나 질적인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 외식 산업에서 1위인 맥도날드 다음을 달리는 피자헛의 변화도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셋째는 바로 피자헛이 한국의 피자헛이라는 점입니다. 피자는 이탈리아가 유명하지만 피자를 대중화 시키고 피자헛을 만든 나라는 미국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상륙한 피자헛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오히려 해외로 피자를 역수출할 뿐만 아니라 경영도 한국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임원 한, 두명이 파견되긴 하지만 경영에 간섭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피자 제작에 필요한 재료도 치즈를 제외하곤 모두 국내에서 조달하며 한국의 음식문화와 식품가공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많은 후원산업으로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고 봉사하며 고용 창출 효과를 올려주는 한국 기업입니다. 이런 이유로 피자헛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패밀리레스토랑 사업계획서
  • 사업 분야로서, 경기침체와 광우병이라는 악재가 겹쳤던 지난해에도 40% 가까운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시장의 주도권은 T.G.I.F와 베니건스가 다투고 있는데 지난해 T.G.I.F는 19개 점포에서 76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베니건스는 12개 점포에서 5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흥기획의 조사에 의하면 한 해 동안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 경험율은 11%로 나타났다. 한식보다 양식을 즐기는 10대들의 외식 선호도가 가족 외식 때 반영되는 비율은 50% 이상이

  • [외식창업] 패밀리 레스토랑을 통해서 본 성공적인 창업전략
  • 사업 분야로서, 경기침체와 광우병이라는 악재가 겹쳤던 지난해에도 40% 가까운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시장의 주도권은 T.G.I.F와 베니건스가 다투고 있는데 지난해 T.G.I.F는 19개 점포에서 76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베니건스는 12개 점포에서 5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흥기획의 조사에 의하면 한 해 동안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 경험율은 11%로 나타났다. 한식보다 양식을 즐기는 10대들의 외식 선호도가 가족 외식 때 반영되는 비율은 50% 이상이

  • [마케팅전략] 죽떡전문점 `미루`프랜차이즈전략
  • : “미루”의 브랜드 세계화- 세계 음식 박람회 및 contest에 참가 - 국제 행사에 음식 문화 소개,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개발■ 장기적 전략Part 5. 결 론결 론시장성있는Item차별화된제품전략체계적 가맹점지원미루프랜차이즈의고수익 실현트렌드 적합성타겟 어필 가능프랜차이즈 성공 기반미루는 시장성있는 Item과 차별화된 제품전략, 체계적 가맹점 지원을기반으로 고수익 실현이 가능한 성공적 프랜차이즈 모델입니다.

  • [서비스마케팅] 아웃백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 기업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outback stake house과목명 : 관광행동론전공 : 학번 : 담당교수 : 이름 : 날짜 : 2004.12.08조사동기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외형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사회경제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외식산업은 소비성산업으로 분류하던 과거의 정책에서 벗어나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접근하지 않으면 안된다. 외식사업이라는 말이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고 있으나, 이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론두 경쟁기업의 비교 분석(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10대20대30대40대50대남자97.8 93.9 86.6 79.6 69여자95.8 94.1 90.7 80.4 67.3남자여자북부2000 2001 2002 2003콜라6057 6300 6000 5000사이다2700 2900 3000 3200기타1900 2000 3000 2700코카콜라콜라사이다기타(단위:억원)2002 2003탄산음료1.2 1.1주스0.94 0.98기타1.31 1.24탄산음료주스기타가로 막대형 4단위(조)3조3200억3조4500억2000 2001 2002 2003코카콜라71.5 68.8 66 67펩시콜라22.8 26.9 30 32기타5.7 5.3 4 1코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