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론] 페밀리레스토랑 `피자헛`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조사이유
시장현황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성장 과정
발전 배경
국내 외식 산업 현황
본론 - 소개 피자헛 소개
피자헛 연혁
경영 철학
재무적 성과분석
상품소개
SWOT분석
마케팅
전략 차별화
현지화
경쟁사 분석
결론 - 앞으로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조사 이유
첫째로는 20대 초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밥보다는 양식이 익숙한 세대입니다. 요즘은 많은 패스트 푸드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배달도 되고 친구들과 어울려서 먹을 수 있는 피자헛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둘째로는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의 성장과 함께 대두되는 피자헛의 위상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88년 서울올림픽을 전후하여 국내에 불기 시작한 외식산업은 현재까지 많은 발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앞으로의 비전으로 삼은 소득 2만불 시대가 되면 피자헛 등과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 푸드점은 체인화로 인한 규모면의 확대 그리고 많은 외국계 레스토랑이 늘어나 질적인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 외식 산업에서 1위인 맥도날드 다음을 달리는 피자헛의 변화도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셋째는 바로 피자헛이 한국의 피자헛이라는 점입니다. 피자는 이탈리아가 유명하지만 피자를 대중화 시키고 피자헛을 만든 나라는 미국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상륙한 피자헛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오히려 해외로 피자를 역수출할 뿐만 아니라 경영도 한국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임원 한, 두명이 파견되긴 하지만 경영에 간섭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피자 제작에 필요한 재료도 치즈를 제외하곤 모두 국내에서 조달하며 한국의 음식문화와 식품가공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많은 후원산업으로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고 봉사하며 고용 창출 효과를 올려주는 한국 기업입니다. 이런 이유로 피자헛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