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아웃백`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외식이란?
2. 외식의 종류, 요인, 특징, 형태
3. 선정동기

본론
1. 매장
2. 상품소개
3. 판촉,이벤트
4. 경영형태
5. 경쟁사비교
6. 체인경영의 장.단점

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2. 직원복지후생
본문내용
▶ 외식산업 요인

 (1)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화진출 확대로 인한 택배음식, 간편성 선호,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량소비사회,생활관 ․ 가치관의 변화, 신세대 출현, 레저패턴의 다양화, 가정개념의 변화, 이혼자 ․ 독신자증가, 건강식 욕구증대, 가처분소득의 증가로 인한 식생활 욕구변화 등으로 인한 외식의 동기유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된다.
(2) 경제적 요인
 국민소득 및 가처분소득의 증가, 노동시간 감소, 여가시간 증대, WTO에 따른 국제화 ․ 세게화, 시장개방에 따른 수입자유화, 대기업 외식시장 진출, 패스트푸드 업계와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시장 환경의 세분화 ․ 다양화, 경영기술 개선, 자가용 보급 확대, 주 5일 근무제도입, 대형 국제행사의 유치에 따른 외식산업의 성장 및 외식 기회 확대의 계기가 된다.
(3) 문화적 요인
 고객의 욕구변화, 식생활 패턴의 변화, 전통음식의 상품화, 사회구성원의 가치관의 변화, 신세대와 x세대의 인구비율 증대, 노령인구의 증가현상, 외식산업 종사자의 직업의식 개선, 식당 이미지의 전환 등으로 인한 외식의 동기유발 및 기회확대의 계기가 된다.
(4) 기술적 요인
 주방기기의 현대화 ․ 과학화, 컴퓨터 기기보급 확산과 인터넷을 통한 정보화(IT), 해외유명브랜드의 도입 및 기술제휴, 처단산업의 기술도입, 저장 및 포장기술의 발전, 주변 환경의 변화, HACCP도입, Central Kitchen System, Manual System,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가속화, 효율적인 식당관리방식 도입, POS시스템에 의한 관리 등으로 인한 외식산업 발전의 계기가 된다.

아웃백에 대하여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OUTBACK STEAKHOUSE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3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베니건스의 경영전략 분석
  • 외식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끈 데는 여러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은 바 크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90년대 중반 생성되기 시작해서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현재 3000 여억원의 큰 시장으로 성장하여 외식업계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서구 음식에 대한 선호 증가와 소비 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한 것이라고 추측된다. 실제로 자료에 따르면 외식업에서 그 점유율이 증가하는 부분은 서구 음식 관련 사업이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레스토랑 부분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한국이나 미국에서의 객관적인 자료를 보면 아웃백은 타 외식업소보다 월등히 앞서는 수치를 가지고 있다. (한국내 소유점포 1위,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The most admired companies Food Service 부문 순위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중 1위를 차지, Forbes지가 선정하는 고객만족도 1위 레스토랑으로 뽑힘, 매장수 증가율 1위, TOP 100 마켓쉐어 4위) 이렇게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에서 앞서가는 아웃백에 대해 조사했다.2.

  • [국제마케팅] 아웃백 마케팅 전략
  • 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1998년 2천 4백억 원에서 2002년 3천 8백억 원에 이르렀고, 2005년에 8천억 원대의 시장으로 성장하였다. 그러나 2002년의 월드컵과 여름 수해, 연이은 경기악화와 외식기업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의 악화로 성장속도가 매우 둔화되었는데, 대부분의 매출액 증대가 점포수의 증가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며, 점포당 매출액 증가율은 외식기업별로 차이는 있으나 전반적으로 다소 미미해진 상태이다. 아웃백에서는 각 사업장이

  • 《 family restauran 에 대하여 》
  • R E R O R T《 family restauran 에 대하여 》교 과 명 : 외식사업창업및 경영론목 차Ⅰ. 프 롤 로 그Ⅱ. 서 론1. 패밀리 레스토랑이란?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3. 패밀리 레스토랑 종류와 특징Ⅲ. 본 론1. 아웃백스테이크 소개2. 기 업 연 혁3. 기 업 경 영4. 외 부 환 경 분 석5. 소비자 분 석5. 마케팅 전 략6. 차별화 전 략Ⅲ. 결론 및 향후 전략방안 Ⅰ. 프롤로그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한다면 미진한 상태에 머물고

  • 아웃벡마케팅,베니건스,TGI,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웃백 등이 있다. 그중에 우리가 아웃백을 선정한 이유는 요즘 젋은 사람들은 누구와 밖에서 밥을 먹거나 가족들과 외식하게 되면 패밀리 레스토랑을 우선 생각하고 찾게 된다. 그 만큼 이제 우리 주위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아웃백은 작년포춘지가 선정한 푸드 서비스 부분에서 고객만족도 1위의 레스토랑을 뽑혔으며,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음식 맛, 가격만족도, 접객서비스, 서비스 신속성,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