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경영론] 파리바게트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1. 외식산업의 개념
 2. 외식산업의 특징
3. 외식산엄의 발전배경
4. 외식횟수와 동기
5. 회원카드 소지및 향후 인기업종 선호도
6. 파리바게트의 약속
  제2장 본론
8. 빵의 역사
9. 회사 개요
10. 파리바게트의 연혁
11. 파리바게트의 연혁
12. 파리바게트의 연혁
13. 파리바게트의 연혁
14. 회사 연혁
15. 제품소개
16.새로운 얼굴,새로운 출발
17. 파리바게트의 관계사
18. 파리바게트의 성공 전략
19. 파리바게트의 성공 노하우
20. 타 경쟁사와의 광고분석
21. 쇼핑몰
22. 파리바게트를 방문하고
23.이벤트 page
24.  지면광고
25.복지후생
26.웰빙바람
27.전망
제3장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빵의 역사

빵의 역사는 약 6000년전 인류생활이 수렵목축생활에서 농경생활로 넘어가면서 곡식을 반죽하여 돌에다 구운 것이 그 기원으로서 처음에는 무발효 빵이었으나 기원전 2000년에 이집트인들이 처음으로 이스트를 넣은 본격적인 발효빵을 굽기 시작한 것이 오늘날의 발효빵의 시초인 것이다. 이리하여 그리스를 거쳐 로마시대 에 들어오면서 제빵 기술이 본격 적으로 발전하고 말총으로 만든 체를 이용하여 고운 밀가루를 구하고 당분과 이스트의 작용으로 발효를 일으켜 부드럽고 질 좋은 빵을 만들 수 있었다. 또한 기독교가 유럽전체로 빠르게 전파됨에 따라 제빵기술도 유럽 각지로 퍼져 없어서는 안되는 주식이 되었다.

파리바게트의 성공 전략

고품질, 혁신적인 마케팅을 고객만 족 중심으로 차별화하여 펼친 데서 찾을 수 있다.    
*  냉동 생지(냉동반죽으로 점포에서 직접 생산하는 시스템)를 통한 Bake-Off System을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도입 및 확산하여 빵의 최고 신선도 향상을 이루고,업계를 Bake-Off System으로 전환하도록 유도했다. 소비자 오감에 근거한 제품개발로 소비자의 기호변화에 대응하고, 기존 틀에서 벗어난 Event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의 일체감을 형성하는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주Target중심의 정확한 조사를 통해 소비패턴 및 만족도를 측정하여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제품을 개발 하였다. 점포 컨셉은 기존 Take-Out형 베이커리에서 탈피, 카페의 느낌을 도입한 카페 베이커리로 감성적인 인테리어 공간을 마련했다
*   업계 최초로 도입한 FAMILY CARD 운영을 통해 Data Base Marketing System을 구축했고, 고객을 위한 사외보 운영, 그리고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House Organ인 ‘Marketing Calendar’ 발간에 이르기까지 1,2차 고객 모두의 만족을 위한 경영을 이루었다. 그리고 다른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와 차별화된 이벤트 전략으로서 후발 업체로서의 낮은 인지율을 극복하였다. 문화행사 지원과 다양한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그리고 매년   독특한 품 이벤트를 펼치고 이를 광고, PR기사 등과 연계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참고문헌
www.paris.co.kr
www.naver.com
www.snany.co.kr
www.woosungco.net
www.shani.co.kr
한올출판사 외식산업 경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자세히 나와있어었요`
  • wnalw***
    (2006.09.22 11:34:06)
회원 추천자료
  • (주) CJ푸드빌 분석
  •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인사말출생1956년 2월 26생소속현 CJ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학력서울대학교 식품공학 학사경력2002 ~CGV 대표이사 상무2003 ~ 2005CJ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2005 ~ 2006CJ CGV 대표이사 부사장2007 ~CJ 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주)CJ푸드빌 CEO 박동호저희 CJ푸드빌은 앞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아시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NO1. 외식전문기업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프랜차이즈(체인사업)의 정의, 프랜차이즈(체인사업)의 형태와 종류, 프랜차이즈(체인사업)의 장단점, 프랜차이즈(체인사업)의 본사선택과 본사납부 비용, 프랜차이즈(체인사업)의 성공 전략 분석
  • 최근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현황 및 소자본창업의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논문 한국창업정보학회 창업정보학회지오세조(2006), 프랜차이즈 경영론임붕영(1998), 한국외식산업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정순진(2004), 경영학연습, 조이에듀넷조태현(2004), 프랜차이즈 창업 및 운영에 관한 법률제도, 산업자원부, 한국프랜차이즈협회최영홍(1985), 프랜차이즈계약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법학과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사업을 확장, 현재 미국 45개주(380개),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으로는 한국이 첫 진출지이다. 미국의 레스토랑 앤 인스티튜트(R&I) 지가 조사한 ‘2004년 소비자 선호 외식 브랜드’에 따르면 커피 앤 스낵 부문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 선호도에 있어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한국 사업은 롯데쇼핑(주) 내 「KKD(Krispy Kreme Doughnut)사업본부」에서 맡고 있다.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과 크라운베이커리 브랜드분석및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 파리바게트, emars10. 신길만 ,『베이커리 경영론』,(서울, 백산, 1998, p200~210) 11. 김다은 ,『베이커리남자』(서울, 생각의 나무, 2002, p10~20)12. 김동호(1997), 한국의 외식산업의 제과제빵 산업의 공존전략 모색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연구논문13. 머니투데이 THE BELL. 2012년 10월 26일14. 김동호외(2011),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제10권15. Aaker, D.A.,op.cit.,p.238~26216. 양문성, 메타브랜딩, Brand Report17.

  • CJ푸드빌,CJ푸드빌기업분석,CJ푸드빌전략,위탁급식사업,위탁급식
  • 세계일보 : http://www.segye.com/-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m/- 프랜차이즈 경영론 - 박주현, 장재남, 홍금표, 도서출판 글로벌, 2005- 소비자 행동의 이해 - 박승환, 최철재, 도서출판 大經, 2005- 21세기 디지털시대의 신 경영학 - 민경호, 무역경영사, 2005- 브랜드 STP 전략론 - 나운봉, 손영석, 비앤엠북스, 2006- 열광의 코드 7 - 패트릭 한론, 홍성준, 명진출판, 2008- 이노베이터의 10가지 얼굴 - 톰 켈리, 이종인 역, 세종서적, 200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