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론] 피자헛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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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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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외식산업의 개념
외식산업의 특징
외식산업의 분류(1)~(3)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식품위생법상의 분류
외식산업 종사인구
외식 트랜드
패스트푸드업계(조직도)
본론
조사이유
피자의 유래(1)~(2)
한국피자헛 소개
한국피자헛의 연혁(1)~(3)
한국피자헛의 경영철학
피자헛의 문화
피자헛의 재무적 성과분석
피자업계 매출및 점포수 현황
피자헛 SWOT분석(1)~(2)
경쟁사 분석(1)~(4)
피자헛의 제품과 특징(1)~(3)
한구규ㅣ자헛의 상품소개(1)~(4)
피자교환권 자선카드
피자헛 챔스프로그램
피자헛 광고 자료화면
피자헛 보도자료
피자헛 현재진행중인 이벤트
신개념캐주얼 레스토랑 피자헛 오픈
피자헛 채용절차(1)~(3)
피자헛 홈서비스 센터(1)~(4)
피자헛의 마케팅
피자헛의 전략(현지화)
피자헛의 전략(차별화)
명동피자헛을 다녀와서,..
명동피자헛과 도미노피자규모
한국피자헛 지점조사내용
한국피자헛 설문조사 내용
결론
결론 및 앞으로의 발전방향
나의 조사결과 내용(1)~(2)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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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외식산업의 특징
외식산업의 특성을 살펴보면 서비스산업, 환대산업, 관광산업 등이 가지고 있는 특성들을 함께 가지고 있으며 그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서비스 지향적인 산업
- 점포의 위치를 중시하는 입지산업
- 인적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노동집약적 산업
- 프랜차이즈가 용이한 산업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받는 산업
- 타 산업에 비해 다양한 업종과 업태가 공존하는 산업
- 자금회전이 빠른 산업
- 모방이 쉬어 차별화가 어려운 산업
-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의 기호가 보수적이기 때문에 상품(메뉴)의 라이프스타일이 비교적 긴산업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3. 외식산업의 분류
1. 테이블 서비스 레스토랑(Table Service Restaurant) 테이블에 앉은 고객의 주문에 따라 직원이 요리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보통 고급스런 분위기와 높은 객단가(Guest Check), 그리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는 레스토랑 여기에는 서비스 방법에 따라 아메리칸 서비스, 프렌치 서비스, 러시안 서비스 등이 있다.
1) 프렌치 서비스(French Service) 유럽풍의 전형적 서비스로 테이블 앞에서 조리기구와 재료가 준비된 카트(Cart)를 이용하여 직접 조리하며 실버 플래터(Silver Platter)에 담긴 음식을 알코올 또는 가스램프를 사용하여 음식이 식지 않게 덜어주기도 한다 숙련된 직원과 서비스제공시간이 길며 인건비의 지출이 높다.
2) 러시안 서비스(Russian Service) 1800년도 중반에 유행된 서비스로 쟁반위에 멋있게 꾸며진 음식을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고객이 직접 덜어 먹거나 웨이터가 시계 도는 방향으로 테이블을 돌면서 고객의 왼쪽에서 오른손으로 서브한다.
3) 아메리칸 서비스(American Service) 주방에서 미리 접시에 보기 좋게 담겨진 음식을 직접 운반하여 고객에게 서브하는 방법으로 신속하고 능률적이기 때문에 레스토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고객회전이 빠른 레스토랑에 적합하다.
- 참고문헌
-
www.pizzahut.co.kr
www.naver.cim
www.reportworld.co.kr
www.15885588.com
www.yahoo.co.kr
자료평가
- 유용하네요~! 근데 PPT라 약간의 정보는 더 보강해야할듯
- wwwr***
(2012.03.23 10:5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