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사회성 도덕성 발달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제 1절 성격발달 : Freud의 심리성적 발달이론
제 2절 사회성 발달 : Erikson의 심리 사회적 이론
제 3절 도덕성 발달

본문내용
제 1절 성격발달 : Freud의 심리성적 발달이론
제 2절 사회성 발달 : Erikson의 심리 사회적 이론
제 3절 도덕성 발달

제 1절 성에 대한 정체성과 성 역할

1) 성 정체성에 대한 정의
. Sex
: 신체적인 차이점에 근거해서 남성과 여성을 구별하는 의미를 강조
. Gender
: 남성성, 여성성 등 성차에 관한 심리적, 사회적인 역할과 정체성을 강조하는 용어
. 성 정체성 (Sex Identity)
: 자신이 남성인가 여성인가에 대해 주
참고문헌
참고문헌


심리학개론 정미경, 문은식 외 3명 저 양서원
심리학개론 (마음을 이해하는 원리) 임창재 저 동문사
심리학개론 (신용일 외4인) 신용일 저 동문사
교육심리학개론 김상인 저 한국전인교육개발원
사회심리학 개론 고영복 저 사회문화연구소
기독교 상담심리학 개론 폴 마이어 저 한재희 외 5명 역 | 기독교문서선교회 |
심리학개론 학습지침서 홍대식 저 양영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 이론 [정의, 특징, 일반적 성격, 연속성, 불연속성, 원리, 언어발달, 인지발달, 도덕성, 사회성, 애착이론, 주의발달이론]
  • 발달 이론목차1 발달1. 발달의 정의2. 발달의 특징3. 발달의 일반적 성격4. 발달의 연속성과 불연속성5. 발달의 원리2 발달이론 1. 언어발달 2. 인지발달 3. 도덕성4. 사회성 (1) 애착이론(2) 사회성발달이론 5. 주의발달이론 6. 사회인지발달이론* 참고 문헌 1 발달1. 정의수정란이 태아로 형성되어, 출생, 성장, 노쇠과정을 거쳐 죽음에 이르기까지 신체성장, 운동능력의 변화, 지능의 발달 등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이다. 발달에는 성숙,

  • [교육심리학] 4장. 성격과 사회성 발달
  • 이론에 대한 비판→ ① 도덕성 발달이 불변적인 순서인가에 대한 문제② 그의 이론의 문화적 보편성과 관련된 문제③ Kohlberg의 이론은 도덕적 사고에 관한 것이지 행동에 관한 것이 아니다.④ Kohlberg의 도덕발달 이론은 남성에 대한 종단적 연구에 근거하였기 때문에 여성의 도덕적 추론과 여성의 도덕 발달단계에는 적절치 않다.* 요약후기→ 성격과 사회성 발달이라는 장은 어디선가 들었을 법한 내용이었다. 학부때 심리학을 가르치는 교양과목

  • 교육심리학요약
  • 발달의 상태이다.결정적 시기(Erickson) : 인간의 성장발달에 있어서 특정한 행동이 발달되는 시기로, 지능, 성격, 신체, 정서, 사회성 등이 발달하는 시기는 정해져 있다는 주장으로 일반적으로 유아기를 의미한다.※ 발달과업은 어떠한 과업이 일정한 시기에 달성되어야 하는가 하는 문제에 중점을 두는데 대해, 결정적 시기는 그 시기에 중점을 둔 개념이다.Piaget의 인지발달이론전제 : 유아는 태어날 때 부여받는 독특한 잠재력은 독립적으로 존재하

  • [교육학, 유아교육학] 프로이드의 정신분석과 피아제, 에릭슨 이론 비교
  • 이론만큼 전 인류의 문명에 광범하고 깊은 영향을 미친 이론은 거의 없다고 할만큼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특히 현대 심리학의 3대 주률 꼽히고 있는 정신분석학, 행동주의 심리학 , 그리고 인도주의 심리학 가운데서도 최초의 세력으로 등장하여 정신의학 및 심리학의 발달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이러한 정신분석이론은 프로이드 사지의 치료경험 및 자아분석과 광범한 임상관찰을 토대로 한 최초의 포괄적인 성격이론, 이상행동의 치료방법, 정신

  • 교육심리학4공통)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발달단계이론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논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설명하고 교육적시사점 논하시오0K
  •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성인과 어린 아이 사이에는 상당한 정도의 이해의 간극이 있다. 달리 말하면, 성인이 보는 세계와 어린이가 보는 세계가 다른 것이다. 한편, 성인들 간에도 이해 능력에는 차이가 있다.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