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유형과 과정 기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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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절 기억과정
제 2절 기억연구의 새로운 접근: 작업기억, 기억모듈 및 연합모델
제 3절 장기기억으로부터의 회상

본문내용
제 1절 기억과정
제 2절 기억연구의 새로운 접근: 작업기억, 기억모듈 및 연합모델
제 3절 장기기억으로부터의 회상

5. 전이적합형 처리
- 문제를 해결해야할 때 사실지향적 처리 보다는 자신에게 주어질 검사 유형에 따라 학습방법을 달리하는 문제지향적 처리가 효과적임.

6. 언어적 약호화
1) 이합법과 두문자법
* 이합법 : 각 단어의 머리말을 단서로 사용하여 정보를 기억하는 방법(음표의 순서를 기억하기 위해, “Every Good Boy Does Fine."의 문장사용).
* 두문자법 : 단어의 머리말을 사용해서 단어를 만드는 방법-군단위형성의 원리를 적용한 예(red, orange, yellow, green, blue, indigo, violet의 색을 순서대로 기억하기 위해
참고문헌
참고문헌


심리학개론 정미경, 문은식 외 3명 저 양서원
심리학개론 (마음을 이해하는 원리) 임창재 저 동문사
심리학개론 (신용일 외4인) 신용일 저 동문사
교육심리학개론 김상인 저 한국전인교육개발원
사회심리학 개론 고영복 저 사회문화연구소
기독교 상담심리학 개론 폴 마이어 저 한재희 외 5명 역 | 기독교문서선교회 |
심리학개론 학습지침서 홍대식 저 양영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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