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NC소프트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NC소프트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가. NC소프트 기업소개

1. NC소프트 기업 문화
2. NC소프트 기업 연혁
3. CEO의 메시지

<2> 본론
가. 게임시장분석
1. 세계 게임시장
1.1 구조
1.2 전망
2. 국내 게임시장

나. NC소프트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다. NC소프트 5 Force 모델 분석

라. NC소프트 마케팅믹스 4P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판매촉진)

<3> 결론
NC소프트 새로운전략 제안
1. 모바일시장으로의 진출
2. 게임컨탠츠의 다각화
3. 중국시장으로의 집중투자
4. 온라인 이용 요금의 변화

본문내용
현재 엔씨소프트에 게임컨탠츠는 RPG쪽에 매우 치우친 구조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길드워등 거의 대부분의 상품이 RPG이고 러브비트라는 캐주얼 게임이 하나가 존재할 뿐이다. 이는 잠재적 고객이나 기존고객을 흡수하는데 매우 불이익을 준다. RPG만 서비스하다 보니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지 못하고 오히려 자사 고객들을 다른 게임해서 다른게임으로 흡수할 뿐이고 새로운 다양한 고객들은 유치하지 못 한다. 또 한 갈수록 여성유저와 나이어린 유저들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인데 이를 흡수할만한 컨챈츠로 현재의 게임들은 맞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과는 다른 게임 컨탠츠를 개발해 다른 부분에서의 고객흡수를 해서 고객층의 다양화를 꾀해야 한다고 본다. 현재 넥슨이라는 캐쥬얼 게임의 강자의 최대주주가 됐기 때문에 게임을 제대로 개발한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원론적이고 회사소개 현재 하는 일에만 집중되어 있음
  • she***
    (2017.09.04 16:30:19)
회원 추천자료
  •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게임의 플랫폼 패러다임의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급속하게 넘어가고 있는 추세로, 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하였다.또한 경쟁업체인 블리자드에서 이번해에 디아블로3를 출시하였고, NC소프트 또한 같은해에 새로운 게임을 출시예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NC소프트를 선정하게 돼었다.2. 기업소개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설립되어, 1998년 9월 리니지 상용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보편적인 인터넷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 [글로벌기업사례] 한국과 중국 온라인게임산업 비교를 통한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기업 사례를 통한 경쟁 우위 창출3.1 Nc 소프트다음은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현황을 Porter(1990)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활용하여 체계적․종합적 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향후 전략대안 설정에 활용하고자 한다. 다이아몬드 모델은 요소조건, 수요조건, 관련 및 지원산업, 기업 전략․구조․경쟁의 4가지 내적요소와 정부, 우연한 사건(Chance Events)의 2가지 외적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3.1.1 요소조건첫째, 엔씨소프트는 최고 수준의 게임 개발인력 및

  • [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 NCSOFT 인터넷마케팅 전략 분석-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인터넷 마케팅 애로사항 4. 해외마케팅 전략-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중국 시장 마케팅 성공요인 및 애로사항Ⅲ. 결론1. 향후 전망 및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1. 연구 목적인터넷 마케팅을 주제로 그 성공요인과 성공사례를 분석하기 위해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인터넷 게임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많은 게임 업체 중, NC소프트는 다양한

  • [A+ 마케팅 경영론] 블리자드 NC소프트 기업분석 기업전략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경영론, 마케팅론경쟁기업 성공전략 및 마케팅 비교 분석블리자드 VS NC소프트 기업비교 VS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 기업현황1. 블리자드, NC소프트 기업개요(1) 블리자드 기업소개 - O 기업연혁 O 경영방침 O 주요게임(2) NC소프트 기업소개 - O 기업연혁 O 경영방침 O 주요게임Ⅱ. 본론 - 기업전략 비교 분석1. NC소프트 STP전략(1) 게임시장 세분화 - 하드웨어 환경에 따른 게임시장 세분화- 게임 내용에 따른 게임 시장 세분화(2) 표적시장 선정 (3)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