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개월 사이의 영유아를 선정하여 30분간 관찰한 후 선정한 유아의 운동능력 발달단계를 분석하고 대상 영유아의 현재 운동능력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운동능력의 발달 단계
2. 35개월 유아 관찰 후 운동능력 발달단계 분석
1) 걷기와 달리기
2) 뛰기
3) 계단 오르내리기
4) 공던지기
5) 공받기
3. 대상 영유아의 현재 운동능력 발달에 영향을 미친 요인
4. 운동능력 발달을 돕기 위해 부모와 교사의 역할
1) 부모의 역할
2)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35개월 유아 관찰 후 운동능력 발달단계 분석
본인이 30분 간 운동능력을 관찰할 유아의 연령은 35개월 된 유아이다. 이 유아는 본인의 조카로서 이 시기의 특징인 활발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고, 한시도 가만히 있지를 않는다. 이 유아의 위에서 서술한 운동능력 발달단계를 분석하면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1) 걷기와 달리기
본인의 조카의 걷는 것을 보면 다른 또래들 보다 잘 넘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걷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또한 달리기도 잘 달리는데 약간씩 방향도 바꿀 수 있었다. 하지만 대부분은 방향을 바꾸려고 하면 일단 멈춘 다음에 방향을 바꾸고 다시 달리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한 번 뛰면 약 15초 정도를 계속해서 뛰는 데, 이는 민첩성과
.
.

2) 교사의 역할
첫째, 교사는 유아가 자신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편안하고 개방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신체활동이 지지적이고 성공지향적인 경험이 되도록 도와준다. 또 교사는 유아들이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발달시켜 나가는 동안 자신과 타인을
참고문헌
- 정민희, “유아의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이 운동능력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11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