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에 대해 현장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에 대해 현장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아 통합교육
2.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
3. 장애아 통합교육의 장단점
1) 장애아 통합교육의 장점
(1) 사회적 상호작용 촉진
(2) 사회적 기술습득
2) 장애아 통합교육의 단점
4. 장애아 통합교육이 장애아와 비장애아에게 미치는 영향
1) 장애아에게 미치는 영향
2) 비장애아에게 미치는 영향
5. 장애아 통합교육의 현장사례
1) 현재 장애아 통합교육의 현실
2) 장애아 통합교육의 현장사례
3) 장애아 통합교육의 현장사례에 대한 나의 의견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통합교육은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여러 가지 다른 내용으로 정의되어 왔지만, 모두 일반교육과정에 장애유아를 포함시키는 것이라는 공통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통합교육을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이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으로써, 그 특징은 장애유아와 비장애 유아의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다. 따라서, 통합교육의 개념은 적당한 수의 장애유아를 환경적, 교수적, 사회적으로 비장애 유아와 함께 통합하는 것을 의미하며 장애유아의 독
- 참고문헌
-
김진호 외(2001). 특수교육학개론, 시그마프레스.
유광찬(2000). 통합교육탐구, 교육과학사.
교육인적자원부(2006). 특수교육연차보고서. 교육인적자원부.
김경숙(2001). 특수학급 운영과 통합교육. 국립특수교육원 연수자료집.
김근아(2002). 통합교육 경험이 있는 장애아동 부모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우석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의 제도적, 잔여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이유와 함께 논하시오 또 우리나라 사회복지제도는 두 개념 중 어떤 개념에 더 가까운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근거와 함께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4가지통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프로파일, 사례관리계획서, 실습종결평가서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추진기관 또는 특수 실천분야의 사례를 찾아 정리, 제시하고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추진기관 또는 특수 실천분야의 사례를 찾아 정리, 제시하고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사례관리] 사례관리에서 병리적 관점과 강점 관점을 비교하고 사회복지 실천기술론에서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라
- 레미제라블 사회복지관점 영화감상문(영화줄거리, 주인공환경, 복지정책프로그램, 프로그램제안, 느낀점)
- [자원봉사프로그램계획서] 노인 자원봉사자 활용방안
- [자원봉사프로그램계획서] 농촌지역의 독거노인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 [문화] 캐릭터 산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