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
1) 각 영역별 특징과 개념
2) 각 영역별 교수학습법
3) 각 영역별 교사역할
4) 각 영역별 환경구성 원리
2.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
1) 각 영역별 특징과 개념
2) 각 영역별 교수학습법
3) 각 영역별 교사역할
4) 각 영역별 환경구성 원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유아들은 그들이 살아가고 배우는 환경을 선택할 수 없다. 영유아들이 비록 주위 환경을 탐색하기 위해 이리저리 자의로 움직일 수 있다 해도 자신의 요구에 맞춰 어떤 환경에서 벗어나거나 환경을 변화시킬 능력이 없으며 보육시설에서 제공하는 공간과 물건들을 가지고 살 수 밖에 없다. 공간이 어떻게 배열되어 있고, 영유아들이 얼마나 자료들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안락함을 제공하고, 능력을 육성하는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고, 흥미를 유발하여 영유아의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은 보육의 결과를 거의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반과 유아반의 영역별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각 영역별 특징, 개념, 교수학습법(교사역할), 환경구성 원리를 중점으로 비교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장영희(2000). 영아교육과정, 양서원.
박찬옥 외(2000).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한국방송대 학교출판부.
보건복지부(2003). 보육교사를 위한 반별 운영관리, 문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사회복지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산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적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장단점에 따른 정책적 대안을 작성하시오
-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차지하는 사회적 영향력을 순기능적인 입장과 역기능적인 입장에서 토론해 보세요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