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기업분석] 동서식품(맥심) 경영전략분석-커피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서식품 기업분석] 동서식품(맥심) 경영전략분석-커피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목차
Ⅰ. 신제품 개발 ………………………………3


Ⅱ. 기술적인 변화 ……………………………4


Ⅲ. 정체된 커피시장 …………………………5


Ⅳ. 품질 향상의 필요성 ………………………6


Ⅴ. 지속적인 혁신 ……………………………6
본문내용
Ⅰ. 신제품 개발

국내 인스턴트 커피 1위 기업인 동서식품이 아라비카 원두의 배합 비율을 크게높인'맥심 5차 리스테이지(제품 향상)' 제품을 선보인다.향의 강도만 개선했던4차 리스테이지 이후 5년 만에 커다란 변신이다. 맥심커피로 인지도가 높은 동서식품이 커피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기업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보다 향상된 품질의 커피제품 생산을 통해 시장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
맥심은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이다. 동서식품은 맥심커피를 통해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해 매출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61503g
<한국경제>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111919078096251
<머니위크>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628
<천지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1814344821580.htm
<한국일보>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11/20131118200999.html
<조세일보>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1118000286
<뉴스핌>
http://www.ajunews.com/view/20131118135254892
<아주경제>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272246.htm
<스포츠서울>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1118195843090&ts=211755
<경제투데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1817220221580.htm
<한국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렌치 카페,네슬레,동서식품-맥심,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직장인 남성을 위한 커피 ‘프렌치카페’Ⅰ. 서론 1.기업선정 동기2.커피시장 현황2.1세계 커피시장 현황2.2국내 커피믹스 현황Ⅱ. 본론1.기업 분석1.1 기업소개1.2 매출현황2.환경 분석2.1 거시적 환경 (1)인구통계학적 요인(2)경제적 요인(3)문화, 자연적 요인(4)기술적 요인2.2 미시적 환경 분석(1)유통 (2)고객 (3)공급 3.경쟁사 분석3.1 동서식품(1) 회사소개 및 현황(2) 맥심 마케팅 전략(3) 맥심 SWOT 분석3.2 한국 네슬레(1) 회사소개 및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사례분석과 프렌치카페 프로모션 마케팅전략 제안(맥심,네슬레 전략과 비교분석)
  • 커피믹스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해롭지 않다는 인식을 갖게함) 동서식품이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던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후발기업으로 진출하였다. 우리 팀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된 과정은 처음에 각자 자신이 흥미를 갖고있는 분야의 기업에 대해 조사를 해보기로 하였고, 그 결과 로엔 엔터테인먼트, SPAO, POST, 지오다노 등의 기업들이 나왔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이 현재 그 시장에서 1위이거나 신생기업이라 자료가 별로 없어서 기업 선정에

  • [광고론] 동서식품㈜의 Maxim(맥심)과 한국네슬레㈜의 Taster`s choice(테이스터스 초이스)의IMC 전략 수립 및 실천 사례에 대한 추이 비교 파악
  • 분석하고자 한다.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의 대한 상황분석과 STP, 목표대상, IMC전략을 살펴보고 이러한 것들이 광고에 어떻게 묘사되고 전략적으로 시행되었는지 중점적으로 분석한 후 녹차나, 허브차 등 커피의 대체 음료의 폭발적인 증가와, 커피 전문점의 성장 , 경쟁사 속에서 맥심 커피가 나아가야 할 향후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Ⅱ. 상황분석 1) 기업과 브랜드 연혁① 상품 브랜드의 배경한국의 인스턴트 커피는 1980년 동서식품㈜에서 주력

  • [마케팅]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마케팅과 전략 방안
  • 식품과의 합작 투자를 통하여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나, 1993년에 한국 네슬레로 통합되며 100% 네슬레 본사의 소유로 경영되고 있다.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인스턴트커피 시장에서 ‘맥심(Maxim)’을 주요 브랜드로 한 동서식품과 지속적인 경쟁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세계 제 1의 인스턴트커피 브랜드인 ‘테이스터스 초이스’가 유독 한국에서만큼은 열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2. 시장 환경 분석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커피를 접한

  • 한국 네슬레의 시장 점유율 증가 마케팅 개선방향
  •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1) 한국 네슬러 소개2) 제품소개 2. 경쟁기업소개 및 경쟁 제품소개1) 동서식품 소개2) 제품소개3. 커피시장 점유율 및 경쟁분석 1) 커피믹스시장 현황2) 시장점유율 비교3) 전략캔버스를 통한 기업비교4) SWOT을 통한 비교4. 마케팅 전략 수립1) 기존 마케팅 전략2) 수정 마케팅 전략5. 한국 네슬레의 시장 점유율 예상 및 마무리※ 참고자료1. 한국 네슬레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1) 한국 네슬러 소개① 한국 네슬러 : 1987년 설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