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기업분석] 동서식품(맥심) 경영전략분석-커피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서식품 기업분석] 동서식품(맥심) 경영전략분석-커피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Ⅰ. 신제품 개발 ………………………………3


Ⅱ. 기술적인 변화 ……………………………4


Ⅲ. 정체된 커피시장 …………………………5


Ⅳ. 품질 향상의 필요성 ………………………6


Ⅴ. 지속적인 혁신 ……………………………6
본문내용
Ⅰ. 신제품 개발

국내 인스턴트 커피 1위 기업인 동서식품이 아라비카 원두의 배합 비율을 크게높인'맥심 5차 리스테이지(제품 향상)' 제품을 선보인다.향의 강도만 개선했던4차 리스테이지 이후 5년 만에 커다란 변신이다. 맥심커피로 인지도가 높은 동서식품이 커피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기업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보다 향상된 품질의 커피제품 생산을 통해 시장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
맥심은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이다. 동서식품은 맥심커피를 통해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해 매출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61503g
<한국경제>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111919078096251
<머니위크>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628
<천지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1814344821580.htm
<한국일보>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11/20131118200999.html
<조세일보>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1118000286
<뉴스핌>
http://www.ajunews.com/view/20131118135254892
<아주경제>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272246.htm
<스포츠서울>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1118195843090&ts=211755
<경제투데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1817220221580.htm
<한국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네슬레 한국 커피시장 진출 사례
  • 시장 중심 기업98%468개85개68개국2007 네슬레 사업보고서네슬레의 소개> Nestle?세계 시장 중심 기업* 2) Nestlé, 한국 시장 진출 현황네슬레의 소개> Nestle?① 한국 커피 시장 진출 초기시장진입 후 매년 30% 이상의 점유율 기록그러나, 이후 별다른 성장 보이지 못함② 최근 한국 네슬레 현황경쟁 기업인 동서식품과의 경쟁에서 열세노사분규에 의한 경쟁력 악화극복 위해 다각적 노력 시도- 해태, 두산, 농심 등과 전략적 제휴 1979년, 합작

  • [마케팅] 동서식품 맥심의 마케팅 전략
  • 1. Introduction동서식품은 1968년 5월23일 첫 출범을 한 이루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 왔다. 다양한 계열의 커피제품들과 커피크리머, 녹차, 시리얼 등 최고품질의 제품들로 한국 식품 문화의 선진화를 선도해 오고 있는 기업이다. 늘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품질의 제품생산, 사회적 책임 실현, 환경을 생각하는 경영으로 주목받고 있다.동서식품의 맥심은 1980년 발매된 이루 동서식품의 주력 브랜드로 성장하였고, 한국의 머피시장을 선도하는 시장점

  • 동서식품 맥심 전략적제휴(제너럴푸드) 성공사례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한국네슬레 테이스터스초이스와의 비교분석)
  • 전략적 제휴의 정의(1) 의의(2) 동기(3) 형태2. 본론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간의 전략적 제휴(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의 기업소개(2) 동서식품의 전략적 제휴 동기 & 과정(3) 동서식품의 마케팅① STP② SWOT2) 네슬레의 한국 시장진출(1) 네슬레의 기업소개(2) 네슬레의 한국 진출 과정(3) 네슬레의 마케팅① STP② SWOT3) 동서식품 - 네슬레의 비교분석(1) STP 비교분석(2) SWOT 비교분석

  • (마케팅수업 A+)프렌치카페 마케팅 분석보고서
  • 전략Ⅲ. 결론참고문헌Ⅱ. 서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김태희 커피로 잘 알려진 프렌치 카페 카페믹스 라는 제품은 모두 잘 알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을 통해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남양 유업은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하여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커피믹스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해롭지 않다는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동서식품이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던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후발기업으

  • 동서식품(맥심)레포트
  • 동서식품(맥심) 마케팅사례와 전략목 차Ⅰ. 기업선정 동기Ⅱ. 기업소개1) 연혁2) 기업의 미션과 비전2) 핵심 역량3) 사업 현황Ⅲ. 마케팅 환경 분석1) 인스턴트커피 시장의 규모 2) 시장상황3) SWOT 분석Ⅳ. 마케팅 전략1) S/T/P 전략 2) 4P 전략Ⅴ. 결론 및 향후전략- 참고자료Ⅰ. 기업선정 동기오늘 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기호식품 음료 중 하나는 바로‘커피’일 것이다. 한국은 1인당 연간 평균 330잔 마시는 세계 10위권의 커피시장을 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