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논문 1 요약

Ⅱ. 논문 1 토론 내용

Ⅲ. 논문 2 요약

Ⅳ. 논문 2 토론 내용
본문내용
Ⅰ. 논문 1 요약

-손희정 (2012).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석사 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 : 아동학과


이 연구의 목적은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전자그림책에 대해 선행연구들이 공통적으로 지지하는 바는 전자그림책이 유아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함과 동시에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읽기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매체라는 것이다.(재인용, Underwood,1997.)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태블릿 PC 전자그림책은 게임과 비슷한 과 몰입 등의 문제를 가져올 수 있는 매체이기도 하다.(유구종, 김민경, 김은아, 2012).
태블릿PC전자그림책은 콘텐츠의 개발이나 연구 분야에서 아직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은 연구의 초기단계로, 태블릿PC 전자그림책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겠다.
이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1.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이야기 이해에 차이가 있는가?
2.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 집단 간 유아의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가?
이다.
참고문헌
안현숙 (2008). 가정의 소득 수준과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영아의 어휘력: 19~30개월 자녀를 둔 어머니를 대상으로. 석사 학위 논문 연세대학교 교육 대학원 : 유아교육전공
손희정 (2012).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석사 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 : 아동학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논리및논술][2018]영유아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관련된 논문 1개 이상,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출처, 인용표기 완료]
  • 관련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교사의 높은 스트레스 수준이 교사의 좌절, 공격성, 불안, 회피 행동, 결근 등을 야기하고 실제 교실내 교사의 역할수행 수준을 낮추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다양한 학자들의 견해를 토대로 영유아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요인을 다음의 표와 같이 요약해 볼 수 있다.표 영유아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유발 요인주요 스트레스 유발 요인세부 스트레스 유발 요인환경 요인‣직무 요건 및 과제 특성‣역할 요건 또는 기대‣

  • [교과논리및논술][2018] 영유아기 사교육과 관련된 논문 1개 이상,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출처, 인용표기완료]
  • 관련된 논문 1개를 선정하여 그 내용을 요약해 보고, 관련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요약해 본 후 영유아기 사교육과 관련 된 논술문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영유아기 사교육과 관련된 논문과 기사1) 관련논문 1개본 연구논문은 취학 전 유아의 사교육 경험과 학부모의 학교준비도 인식 사이의 관련성을 살펴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는 부모의 유아 학교 준비도에 대한 중요성 인식의 관점에서 유아 사교육 경험을 분석하고자 한다.

  • 논문요약,논문평가분석,영유아 놀이연구 논문요약 및 논문평가 분석하기
  • 분석교과목명 : 영유아놀이연구교 수 명 : 성 명 : 학 번 : 소속학과 : 목 차Ⅰ.서 론1. 질적 연구와 양적 연구의 분류Ⅱ. 논문요약논문제목 : 유아발달과 행태특성을 고려한 보육공간 놀이환경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 구(최상현․백경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배경 2. 연구방법3. 결론 및 제언Ⅲ. 논문평가Ⅰ.서 론이번 토론 주제가 “영유아 놀이연구 논문 분석”으로 우리 조는 4조에 소속되었으며, 다섯 개의 소주제 가운데 서로가 관련성

  •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영_유아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논문
  •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영․유아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논문(2001-2006)의 경향분석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영․유아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논문(2001-2006)의 경향분석《요 약》본 연구는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의 중요성에 입각하여 이에 관련된 연구의 경향이 연대별로 어떻게 진행되어 왔으며 또 그 대상과 방법론상의 특징은 무엇인지 논문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해 2001년부터 2006년까지 발간된 석․

  • 유아 쌓기 놀이에 관한 학술지, 학위 논문의 경향분석
  • 논문의 경향분석본 연구는 유아 쌓기 놀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토대로 그동안 이루어진 쌓기 놀이 관련 학술지, 학위논문 7편을 대상으로 쌓기 놀이 연구의 내용과 방법의 경향을 고찰하고자 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이루어진 유아 쌓기 놀이 연구를 재인식하고 앞으로의 유아 쌓기 놀이 연구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해 보는데 연구의 의의를 두었다. 연구 결과는 첫째, 연구 내용의 경향에서, 모든 연구가 쌓기 놀이와 유아 발달․심리의 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