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개발,검사, 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2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창의성이란? / 창의성의 필요성

창의성 개발 프로그램

창의성 검사 프로그램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토론 (창의성의 선천성&후천성 / 현대사회에 요구되는 창의성)

Q&A
본문내용
창의성이란?

새로운 관계를 지각하거나, 비범한 아이디어를 산출하거나
또는 전통적 사고유형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형으로 사고하는 능력

창의성의 필요성

1. 시대적으로 창의력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2. 창의성은 학생들이 긍정적인 인성을 갖게 한다.

3. 문제 해결을 위해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하는 사고 과정은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학생들이 잘 대처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참고문헌
창의성 키우는 독서학교
서울시 교수학습센터 (한수정)글
http://cafe.naver.com/wikids/1236
http://cafe.naver.com/woorimasil/522
http://cafe.naver.com/wikids/547
http://cafe.naver.com/littlereaders/250
http://blog.daum.net/mindpress/8467315
http://blog.daum.net/h960201/11875161
http://blog.naver.com/kops_blog?Redirect=Log&logNo=70106508598
전경원(2005), 동.서양 하모니를 위한 창의학
전경원(2005), 동.서양 하모니를 위한 창의학
와글와글 창의성 교실 강의 자료, 카운피아원격교육연수원(www.counpia.com)
과정이 살아있는 창의성 프로그램(경희대학교 아동연구센터 편) / 조복희, 곽혜경, 김암이, 양연숙, 장미자, 한유미 / 다음세대
유아영재 창의구성교육과 심리검사 / 전남련, 임혜숙 / 한국유아영재교육연구소
당신의 두뇌 속에서 창의성이 잠자고 있다 (창의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에서의 지능과 개인차
  • 개발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교사가 능력 수준에 따라 학생들을 분류하는 것은 지능의 개인차를 적용한 것인가?⑵ 현행 두루 시행하고 있는 능력별 집단 구성 방법이 한국 교육 현실에 적절하며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5. 토론 주제(3) 인문계고와 특목고 및 자사고 선발 문제를 어떻게 볼 것인가? 형평성을 지향하는 평준화와 효율성을 중시한 비평준화를교육심리학적으로는 어떻게 볼 수 있을까?참고문헌Sternberg, Robert J,

  • [교육행정] 영재교육
  • 교육과 관련지어 선발의 측면, 절차, 도구, 방법 등을고려하여야 한다.②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특성에 대해 충분히 토론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③ 각 데이터에 각기 다른 비중을 두어야 하지만, 그 근거가 분명하여야 한다. ④ 영재성 선발도구의 내용과 목표는 영재교육프로그램이 제공할 학습내용과 목표를 반영하여야 한다. 2.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서 고려해야 할 점 한국교육개발원의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은 매년 전국 시도 교

  • [영재아] 영재의 출현율, 판별, 교육배치
  • 검사, 상담, 자료 분석, 판별 결정, 교육적 배치, 적절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이라는 일련의 단계로 구성된다.우리나라의 정우에는 표준화 검사로서 지능검사(예 : K-WISC, K-ABC등)와 창의성 검사(예 : 한국교육개발원의 수학, 과학, 언어 영역의 창의성 평가점사)와 같은 표준화편검사를 활용하고 있으며, 학교성적이 중요한 척도로 인식되고 있다. 최근에는 영재 판별에 있어 자기보고식 평가와 부모의 평가 등의 활용을 확대하고자 판별의 효과성을 밝

  • [교육과정] `다중지능이론(김명희, 김영천 저)` 요약
  • 교육의 질 상승b. 내용 및 적용 : 졸업조건의 강화, 검사 횟수의 증가, 표준화 검사, 시험 준비의 훈련c. 문제점 : 상부에서 하부로의 명령 하달식 의사소통 → 목표의 실질적인 달성이 어려워짐④학교의 재구조화a. 풀뿌리 운동식의 학교개혁, 각급 학교에서의 창의적, 자발적 변화b. 연방정부(포괄적인 교육효과 명시) → 주정부, 교육국(보조적, 보완적 개혁 프로그램 실시, 개발)B. 개혁에 성공한 학교모델들① 성공 요인- 학교군과 지역학교의 교육

  • 유아의 체력평가기준 연구
  •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데이터 분석방법 중 난구생성 및 복원추출 방식(Sampling with Replacement)을 통하여 실제분석에 사용될 표본을 추출하였다. 추출된 표본은 EXCEL 통계 프로그램 중 함수를 이용하여 정규분포를 기준으로 4분 위수(Quartile)를 적용하여 준거를 설정하였다.제 p백분위수는 특성 값을 작은 것부터 순서대로 나열하였을 때 p%의 특성값이 그 값보다 작고, 또한 (100-p)%의 특성값이 그 값보다 크게 되는 값으로 정의된다. 제 50분 위수는 중앙값이 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