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 방법과 교육공학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절 교수 ‧ 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
제 2 절 e-러닝 ‧ u-러닝 환경과 교수‧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제 3 절 교육공학 최근 동향과 교수‧학습 방법의 새로운 지평
제 4 절 교육공학과 미래지향적 교수‧학습 방법
본문내용
1절. 교수‧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

인간의 학습 환경이 정보사회로 발전됨에 따라서 사회에서의 교육적 요구도 달라지고 있다. 정보통신사회의 대변혁에 따른 학습환경의 변화는 인간의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었다.
그동안 이루어진 많은 실증적인 연구결과에 따르면, 학습자들의 특정의 학습욕구를 충족시켜주고자 할 때, 공학적 매체를 이용한 수업이나 컴퓨터 보조수업이 전통적인 교수․학습방법보다는 효과성이 높다고 보고되고 있다. 다음의 <표1>은 교수․학습에서 교육공학 활용의 중요성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