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4세 교육계획안-동계 올림픽에 대해 알아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발달적 특징 : 만 4세
2. 누리 과정에 기초한 편성 원리
3. 교육 과정 편성 시 고려할 점
4. 연간 교육 계획안
5. 월간 교육 계획안
6. 주간 교육 계획안
7. 일일 교육 계획안
8. 활동계획안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원명 : 라온 유치원 ('즐거운'이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
원훈 : 건강하고 즐거운 어린이
교육 이념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행복한 유아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유아
민주 시민의식을 기초로 공동체의 발전에 공헌하는 유아
우리문화의 대한 이해의 토대위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유아
세계 시민으로서 반편견적 성품을 갖춘 유아
1. 발달적 특징 : 만 4세
만 3세 유아보다 신체적으로 안정감을 가지게 되어 한 발로 균형잡기가 가능하다. 이 시기 유아들은 아직 협동놀이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지만 또래와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를 이해하고 규칙을 이해한다.
신체 발달
대근육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신체적 기술도 발달하여 독립적이고 적극적인 운동을 하게 된다. 한 발로 뛸 수 있으며, 평균대 위를 걸어 갈 수 있다. 대근육 못지않게 소근육 운동도 향상되어 가위로 선 따라 오리기, 색종이 자르기, 풀 붙이기도 가능해진다. 협응력이 요구되는 단추끼우기, 지퍼 올리기, 신발끈 묶기 등과 같은 조작적 기능을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이 형성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
사회성 발달
친구에게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한다. 특히 동성 친구에게 관심이 많다. 역할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만 아직 조직적으로 역할을 분담하지는 못한다.
이들의 집단 형태는 수시로 바뀌고 한 가지에만 열중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 저기 돌아다닌다. 유아들은 점차 타인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게 되고, 규칙을 배울 수 있으며, 상대방을 도울 수 있게 된다.
- 참고문헌
-
영유아건강교육. 2012. 김혜경. 공동체
영유아를 위한 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2011. 심성경 외. 학지사
영유아 프로그램. 2004. 김혜경. 창지사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2011. 강란혜. 창지사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2012. 김혜경. 창지사
유아과학교육. 2012. 조형숙. 학지사
유아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2011. 오연주 외. 창지사
유아음악교육. 2011. 장은주. 양서원
유치원 교사를 위한 교직실무. 2010. 곽현주 외. 파란마음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게임,율동
초임 유치원 교사를 위한 교직실무. 2011. 최양미 외. 파란마음
이화여자 대학교 부속 유치원 홈페이지
이화여자 대학교 어린이 연구원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 일본의 저출산 정책_623
- [토끼야, 토끼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토끼프로젝트, 동물, 2011년, 새해프로젝트, 신묘년, 토끼띠,토끼똥, 생김새, 몸구조,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