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 회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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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문제 제기 및 프로젝트의 목적
2. 프로젝트의 범위 및 방법


Ⅱ 이론적 고찰

1.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
2. 서비스 (품)질


Ⅲ 사례 연구

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7P 분석
2. 현장 답사
1) 아웃백 매장 방문 전의 팀원들의 기존의 불만 사항
2) 미스터리 쇼퍼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신촌점
3) 개선해야 할 점
3. 문제점 개선을 위한 전략
1) 전략 1. Be a customer! - 고객이 되어보기
2) 전략 2. 미션을 통한 조직몰입도 높이기
3) 내적 서비스 외의 전략


Ⅳ 결론

1. 요약
2. 프로젝트의 한계점

Ⅴ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문제 제기 및 프로젝트의 목적


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이란 용어는 미국의 외식 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레스토랑 형태로서 국내에서는 80년대 중반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새로운 개념의 업태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은 말 그대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미국에서의 패밀리레스토랑의 의미는 10달러 이하의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고 목표 고객은 29~49세까지의 가족을 중심으로 한 최소한 2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을 의미한다. 그런 의미에서 패스트푸드(fast food)점과 스페셜레스토랑(special restaurant)을 혼합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은 1988년 일본 코코스(COCOS)사와 기술 제휴한 미도파의 코코스(COCOS)에서 출발하였으며 불과 20년 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나 다른 업태의 경우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칸(Khan, 1991)은 “패밀리레스토랑은 패스트푸드(fast food)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다”라고 정의하였다. 따라서 패밀리레스토랑이란 고객의 주문에 따라 웨이터나 웨이츄리스가 음식을 제공해주는 테이블서비스가 기본이며 샐러드바는 셀프서비스이다. 호텔레스토랑의 음식보다는 낮은 가격으로 좀 더 호텔 품격을 지향하는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며 업소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는 외식업소라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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