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브랜드분석및 H&M 매출증대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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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브랜드분석및 H&M 매출증대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H&M 보고서 요약

<2> H&M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1) H&M 기업 선정 배경
2) H&M 경쟁사 분석
3) H&M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4) H&M 현재 마케팅 4P전략분석
- Product
- Place
- Price
- Promotion
5) H&M 타겟고객조사
6) H&M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
- Positioning

<3> H&M 매출증대위한 전략제안
1) 전략 1 (매출증대 vs자라)
- 콜라보레이션
2) H&M 전략적 마케팅믹스전략
3) 전략 2 (기업이미지 강화 vs 유니클로)
4) 마케팅실행위한 예상비용
5) 예상되는 기대효과

본문내용
이와 같은 전략들을 실행함으로써, H&M은 한국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저렴한 가격과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친환경적 노력을 강조하여, 확실한 기업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다. 또 철저한 포지셔닝을 기반으로 자라와 유니클로 등 타 SPA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위의 표는 미래의 유니클로와 자라, H&M의 매출액 변동을 예측해본 것이다. SPA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여지므로, 3기업은 모두 꾸준한 매출액 증대를 기록할 것이다. 하지만 자라는 그 성장세가 조금 주춤하는 반면 H&M은 위의 전략들의 효과에 힘입어 자라의 매출액을 뛰어넘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전략들을 토대로 H&M의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많은 사람들이 H&M의 친환경적 노력을 알게 되고, 디자인과 가격이라는 기업의 장점들을 인지함으로써, 자라를 꺽고 국내 2위의 SPA브랜드로 도약, 이후 장기적으로 유니클로와 대등한 위치에서 경쟁이 가능하도록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문헌
● 수 십 만원 노숙 알바? H&M '밤샘 줄서기' 무슨 일, 머니투테이, 송지유 기자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11517513128228&outlink

● AIDA이론 출처
http://cafe.naver.com/lalalala201311/97

● H&M 홈페이지
http://about.hm.com/content/hm/aboutsection/en/About/Sustainability.html

● '다케시마 후원기업', 불매운동 확산…진위여부 확인 '必', 한국일보 2013.01.09 (수)
http://reviewstar.hankooki.com/Article/ArticleView.php?WEB_GSNO=10084417

● '방글라데시 참사' 美 의류소비양상 변화시켜 (서울=뉴스1) 이지예 기자 2013.05.22
http://news1.kr/articles/1143590

● <죽기 아니면 친환경 쇼핑>, 사라 콜라드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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