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코카콜라 기업 경영분석과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코카콜라 기업분석
1. 코카콜라 회사개요
2. 코카콜라 기업연혁
3. 코카콜라 재무제표
4. 코카콜라 조직분석


Ⅱ. 기업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산업환경분석 (5force)
3. 가치사슬분석
4. 코카콜라 SWOT 분석
1) 강 점 (Strength)
2) 약 점 (Weakness)
3) 기 회 (Opportunity)
4) 위 협 (Threat)


Ⅲ. 코카콜라 마케팅 경영전략
1. 코카콜라 한국시장 진출방식

2. 코카콜라 차별화전략
1) 코카콜라 브랜드 전략
2) 코카콜라 현지화전략
(1) 한국시장만을 위한 제품 개발
(2) 사회공헌활동
3)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1)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2) 캐릭터 마케팅 전략
(3) Coke PLAY의 마케팅전략

3.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국내시장의 예)
3) Place(국내시장의 예)
4) Promotion

본문내용
코카콜라가 운영하는 Coke PLAY는 카트라이더, 리니지 같은 메이저급 온라인 게임
사와 제휴를 통해 공동 프로모션 계획을 잡고 있는 것이다. 코카콜라의 코드번호 10
자리를 입력하여 플레이 포인트로 게임 뮤직, 이벤트 추첨을 통한 경품 행사 등의 다양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는 이번 제휴 마케팅을 위해 게임 내 코크플레이 전용 트랙과 코크플레이 전용 게임 아이템을 추가한다. Coke PLAY 전용 게임 아이템은 Coke PLAY 사이트를통해 누적된 플레이 포인트로 누구나 구입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카트라이더 게임 이미지가 전면에 들어간 카트라이더 코카콜라캔을 제작,전국에 판매한다. 또한 이후 카트라이더와 함께 하는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기존 빌리지 테마 트랙을 코크플레이 테마로 변경, 새롭게 공개하여 코크플레이 이용자들이 게임도 즐기고, 동시에 게임 스타트 라인과 시상대에도 코 카콜라 PPL을 시행, 전략적 제휴의 효과도 높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살펴보고 이에 따른 경영학적인 시사점을 제시하려 한다.본 론1. 오리

  •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전략과 마케팅 4P전략
  • 코카콜라 한국시장진출 전략과 마케팅 4P전략0목차01. 코카콜라 기업소개2. 코카콜라의 한국진출3. 코카콜라 한국내 시장환경분석 (Five Forces Model분석)4. 코카콜라 한국진출 전략사례5. 코카콜라 한국시장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 코카콜라 기업소개코카콜라는 존 펨버튼이 1886년에 설립한 미국의 탄산음료 브랜드로 코카 나뭇잎, 콜라 열매, 시럽 등을 혼합하여 코카-콜라 음료를 판매하는 회사이다. 사업 초기 코카콜

  • 코카콜라 기업현황과 SWOT분석/ 코카콜라 마케팅,경영,글로벌전략 사례분석/ 코카콜라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 1. 코카콜라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코카콜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 전략4. 코카콜라 현지화,표준화전략5.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전략6. 코카콜라 세계화전략7. 코카콜라 시각마케팅 전략8. 코카콜라 혁신마케팅 전략9. 코카콜라 한국진출전략(1) 한국 코카콜라 브랜드(2) 한국 코카콜라 마케팅전략(3) 한국진출전략10. 문제점과 해결방안(1) 현 문제점(2) 전략적 해결방안1.

  • [마케팅전략]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 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