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번역 LG ELECTRONICS 해석 GLOBAL STRATEGY IN EMERGING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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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KANNAN RAMASWAMY
LG 전자: 신흥시장들에서의 글로벌 정책
LG 전자 회장 남우는 북경에서 회의를 마치고 생각을 정리하고 있었다. 그는 2006년도에 중국시장 LG회장으로 임명되었고 이 나라에서 LG의 존재를 알릴 의제를 펼쳐나가고 있었다. 한국시장에서 LG전자가 발전한 마케팅 계획을 돌아보며 LG는 중국뿐만이 아니라 브라질, 러시아, 그리고 인도 등 신흥시장에 응용해서 성공한 기억을 되새기며 중국의 경제적인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았다. 회의에서 곧 중국인들이 LG 직원의 80%가 될 것을 약속하고 중국을 LG의 본부로 만들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LG는 새로 투자한 신흥시장들에 미래를 맡기었다. 브라질, 인도, 그리고 중국은 아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었다; 이 시장들에서 주도 기업으로서 다른 회사들에게는 롤 모델 같은 존재였다. 많은 사람들이 LG가 세계화 마케팅 전략을 잘 짜고 시행한다고 믿었다. 하지만, LG는 이미 존재하고 있는 대규모 시장에서 경쟁을 할 수 있어야만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신흥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가고 있는 와중에 미국과 서유럽 같은 대규모 시장에 참여를 하려면 LG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것이 LG회장 남우가 곰곰이 생각해봐야 하는 문제였다.

<중 략>

LG가 신흥시장을 잡으려고 하고 있는 동안, 유럽 및 미국 그리고 일본의 경쟁자들은 선진시장을 점유해 왔다. 예로 미국에서는 백색가전의 유럽디자인 쇄도가 이루어 졌다. 소니, 마쯔시타와 도시바는 소비품에서 두드러진 강세를 보인다. 애플, PalmOne,과 Treo같은 미국 회사들은 2005년 초까지, 음악을 듣고 공유하며, email을 관리하고,인터넷에서 자료를 보는 이동식 전자 디바이에서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이러한 많은 요소들의 장점들은 결국 소프트웨어에 집중이 되었으며 제조와 엔지니어링의 기술들은 글로벌 전략 수립의 측면에서 유용하지 않은 것으로 되어가고 있다. LG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가전 쇼인 CES에서 주목을 받아 왔고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LG는 미국에서는 실질적인 시장 점유를 한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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