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해활동의 의미와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제 1절 학생이해활동의 의미
제 2절 학생이해 원리
제 3절 학생이해 방법 : 표준화 검사에 의한 학생이해

본문내용
제 1절 학생이해활동의 의미
제 2절 학생이해 원리
제 3절 학생이해 방법 : 표준화 검사에 의한 학생이해

1) 학생이해활동
- 학생조사 혹은 학생평가 그리고 학생사정활동이라고도 함
- 학생사정활동이란 학생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기록, 조직, 해석하는 활동으로 학생이해활동이라 함
- 생활지도활동에서 가장 기초가 되며 상담의 기초 자료

2) 학생이해활동의 내용
- 여러 가지 인적 사항, 학업 성취, 가정환경, 교우관계, 성격, 행동발달사항, 흥미, 적성, 장래의 진로 등 올바른 조사·평가·이해를 통해 바르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 이러한 이해 측면은 학생들의 개인적 문제해결과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지도에 불가결한 자료

2. 학생이해활동 혹은 개인조사활동의 기본 전제
- 각 개인은 유사성이 있는 반면에 차이점이 있다
- 학생이해활동은 각 학생의 개별성을 밝혀 주는 자료 제공에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