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화장품 산업 아모레퍼시픽 외부환경, 핵심역량,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비전, 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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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화장품 산업의 국내 선두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내용입니다.
경영전략과정에서 다룬 것으로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핵심역량)분석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디테일하고 면밀하게 조사하여 내용이 풍성합니다.(86 페이지)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부터 국내 화장품 시장동향<2012년 2013년 자료>을 그래프로 표기,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Introduction of company (기업소개)

Vision (비젼)

External analysis (외부환경분석)
1. 세계 화장품 시장
2. 국내 화장품 시장과 화장품 산업 <2012년 2013년 자료>
3. 국내 화장품 수출입 현황 <2012년 2013년 자료>
4. 경쟁사분석 <2012년 2013년 자료>
5. Michael Porter의 산업구조분석모형

Internal analysis (내부환경분석)
1. 경영자원
2. 핵심역량
3. 조직구조
4. 기업문화
5. 리더쉽

Mission (미션)

Goal setting (목표설정)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 소개
‘아름다움과 건강’의 역사를 써 온지 65년이 지남
1930년대 새로운 상업의 기운이 움트던 개성 지방에서 동백기름을 만들어 팔던 한 여인이 뿌린
아름다움의 씨앗이 시초가 됨
중국과 프랑스, 미국을 넘어 세계전역에 진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온 미(美)의 정수를 선보이는 기업이 되고자 함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의 이념 실현
CI(Corporate Identity) - 의미
내·리따움을 소중히 여기는 기업의 정신을 상징적으로 내포
부드럽고 세련된 여성적 이미지의 ‘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남성적 이미지의 ‘PACIFIC’이 만나서 이루어진 ‘AMOREPACIFIC’은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 전통과 미래, 감성과 이성, 자연과 과학 등 두 가지 상반된 의미가 만나 아름다움을 만드는 HARMONY OF CONTRAST’라는 컨셉을 표현

<중 략>

2011년 8월에는 프랑스 명품 향수 브랜드 ‘아닉구탈’의 지분 100%를 인수하면서 해외 브랜드를 처음으로 품에 안았다. 아모레퍼시픽의 아닉구탈이란 해외 브랜드를 인수한 데 대해 업계에서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A가 아모레퍼시픽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펼칠 A 행보의 시동을 건 것으로 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닉구탈의 인수를 계기로 기존에 갖고 있던 향수 브랜드 ‘롤리타렘피카 계획이다. 럭셔리 브랜드로 입지를 높이고 아닉구탈이 해외에 잘 알려진 프랑스 브랜드인 점을 십분 활용해 향수 사업 부문의 해외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의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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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확장 등 시장 확장 전략은 성공할 수 있을 수 있지만 새로운 시장에서의 안정화 과정에서 비용 위험 요인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위험 점검도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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