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유통업태 현황조사S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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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의 및 출연 배경
2. SPA 현황
3. SPA 기업 운영방식 및 특성
4.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
5. SPA 기업 운영방식 및 특성
6. SPA 유통업태의 문제점
7. SPA 유통업태의 동향 및 전망
본문내용
SPA 등장배경
의류수입 비중의 증가
유통업체브랜드와 유통업체 자체상표(PL :Private Label)의 성장
기존 전통적 제조자 중심의 상품 공급 시스템의 비효율성 해소
참고문헌
- 김강화. “Life Style SPA 기업의 성공전략.” 한국생활과학회 총회 및 동계학술대회. 2008
- 김희선. “국내외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 특징 연구.” 한국의상다지인학회지. 2012
- 박진아. “박재완 ‘표준형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한국형 SPA 활성화”. 뉴스토마토. 2012.5.11.
- 송현경. “한국형 SPA브랜드 ‘탑텐(topten)’”. 패션뉴스. 2012.7.3.
- 오세희. “이랜드, 해외 SPA브랜드와 본격 대결”. 스포츠서울. 201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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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http://www.naver.com/)
- 삼성패션연구소 (www.samsungdesign.net)
- 어패럴뉴스 (www.appnews.co.kr)
- 패션넷코리아 (www.fashionnetkorea.com)
- 패션온 (www.fashionon.co.kr)
- 패션채널 (www.fashionchannel.co.kr)
- 한국패션협회 (www.koreafashio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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