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O 스파오 브랜드분석과 스파오 해외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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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O 스파오 브랜드분석과 스파오 해외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 스파오 SPAO 브랜드 소개 및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2-1. 해외시장 환경분석
2-1-1. 환경분석
2-1-2. 고객 분석 시장 분석
(1) 고객 분석
(2) 시장 분석
2-1-3. 경쟁시장 분석
(1) 중국내 SPA브랜드
(2) 중국내 SPA브랜드의 강⦁단점

2-2. 스파오 기업내부 분석
(1) 이랜드의 현황
(2) 이랜드의 경영전략

2-3. SWOT분석

2-4. 스파오 글로벌 경영 목표설정

2-5 스파오 STP분석
(1) 시장 세분화
(2) 타켓팅
(3) 포지셔닝

2-6 스파오 해외시장 진출 방법 결정
(1) 수출
(2) 단독투자
(3) 수출과 단독 투자의 결합

2-7. 스파오 글로벌 기능별 전략
2-7-1. 스파오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7-2. 스파오 글로벌 생산전략
2-7-3. 스파오 글로벌 재무전략
2-7-4. 스파오 글로벌 인사전략

3. 결론 및 나의의견

4.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2-7-2. 스파오 글로벌 생산전략

아웃소싱방식으로 제품을 생산 및 조달하는 SPAO는 대부분의 생산기지가 인도네시아에 위치한다. 상품 100%는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일괄 생산되며, SPAO는 생산 위탁 공장을 비즈니스 파트너로 삼고 있다. 장기간 함께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하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대량 생산체제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SPAO의 주요제품은 디자인을 부각시키지 않고 유행을 크게 타지 않는 베이직한 스타일이라 10~30대 연령층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며 상대적인 저가격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자체 생산시설이 아닌 파트너 공장을 통해 제품을 조달한다는 점도 SPAO가 원가를 낮출 수 있는 배경이 되고 있다. 자라의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은 상대적으로 고원가 구조의 원인이 된다. SPAO와 제품구성이나 목표시장이 다르기는 하지만 가격수준이 다소 높은 것과도 관련이 있다. SPAO는 상대적으로 저가격과 매장확대 전략을 주요 성장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 글로벌 경영, 이철, 북넷, 2012년
- 이소은 ,박민정, 「SPA 브랜드 이미지 형성과 긍정적인 고객행동 반응을 위한 VMD 구성요인의 역할」, 한국의류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의류학회(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011년,
- 중국시장조사, 유로모니터
- 심연정, 소비자 가치와 구매욕구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한국 및 중국소비자의 의류소비행동을 중심으로, 학위논문(석사)-- 충남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2003. 8
- 여월, 개혁개방 이후 중국 패션산업의 현황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석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 의상디자인학과 2012. 2
- 김기태, 「중국진출기업의 인사전략」, LG주간 경제, 2002년
- 중국국가통계국, 中國服飾報(http://www.cfw.com.cn/), 한국섬유산업연합회, 中國管理傳播網(http://www.manage.org.cn/), KITA 중국무역통계 등
中國管理傳播網(http://www.manage.org.cn/)
- 「이랜드 사업보고서」, 금감원 전자공시(http://dart.fss.or.kr/)
- 중국 국무원 산하 중국발전연구재단(CDRF)
- 한국무역협회
- 2010년 중국 인구센서스
- 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kr
- 자료원: IResearch
- http://krlai.com/1150
- http://blog.ybmedu.com/120168397801
- 패션산업을 보는 눈, 패션인사이트(http://www.fi.co.kr)
- http://past.yonhapmidas.com/10_11/01_07.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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