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장애아 국어과 교육 교수학습 지도안-3. 이 생각 저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동 정보 및 관찰보고서
1. 학급 실태
2. 아동의 현재 학습 수준
3.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Ⅱ. 단원 소개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구성
5. 지도계획(차시별 주요 내용)
Ⅲ.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Ⅳ. 평가 계획
본문내용
3. 본시 학습 관련 아동 지도의 중점
(1) 화용론적인 측면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며 바람직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을 학습하게 한다. 무엇보다도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하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보이므로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듣고 수용하고자 노력하는 태도를 갖도록 지도한다. 또한 의사소통의 순서를 지 키고 자신이 말할 차례에 말을 해야 함을 지도한다.
(2) 토의 활동 전 자신의 의견에 대해 생각하고 정리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의견에 대한 적절한 이유 를 생각하고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과교육론] `봄봄`을 중심으로 본 비언어, 반언어적 표현 학습 -말하기 듣기 영역
  • 3결론   17* 첨부사항과제 제시 예서론 국어과교육은 언어교육으로서 언어의 본질, 언어교육의 내용과 언어교수학습, 그리고 언어교육환경에 대한 일정한 관점을 확립하고 있어야 한다. 가장 먼저 언어의 기원에 따라 언어의 본질을 생각해 보면 당연히 언어 지도는 일차적으로 음성 언어지도부터 선행되어야함에도 어느 정도 현실적인 의사소통능력을 갖춘 모어화자(母語話者)를

  • Dick Carey model 국어과 수업지도안 작성 봉산 탈춤 수업지도안 봉산 탈춤
  • (Dick & Carey model)국어과수업지도안 작성1. 교수목표2. 교수분석3. 학습자 및 환경분석4. 성취목표5. 평가도구개발6. 수업전략수립7. 수업자료개발8. 수업지도안 1. 교수 목표1. 단원명 대단원 : 3. 다양한 표현과 이해소단원 : (2) 봉산탈춤다양한 표현과 이해 (1) 봄 ․ 봄(2) 봉산(封山) 탈춤언어 외적 표현의 개념, 역할, 종류언어에 부수되는 표현의 개념, 역할, 종류담화에서 ‘장면’의 개념장면에 따라 달라지는, 담화에 담긴 의미장면에 따

  • [국어교재연구 및 지도안] 활동으로 익히는 비언어, 반언어 의사소통-교수학습지도안
  • 4. 적극적으로 말하고 듣기(1) 언어, 반언어, 그리고 비언어적 의사소통차 례제 1 부 전체 단원에 대한 개요Ⅰ. 단원 설정 이유Ⅱ. 단원의 배경Ⅲ. 학년 간 연계성Ⅳ. 목표의 분석Ⅴ. 목표의 재구성Ⅵ. 단원지도 계획Ⅶ. 학습지도안Ⅷ. 지도상의 유의점Ⅸ. 성취기준과 평가기준제 2 부 3차시 수업의 구체적 활동Ⅰ. 도입Ⅱ. 전개Ⅲ. 마무리Ⅳ. 평가Ⅴ. 덧붙이기Ⅵ. 나오며제 1 부 전체 단원에 대한 개요Ⅰ. 단원 설정 이유제7차 교육과정에서 말

  • 교육학 학교문법 속의 국어사 교수-학습 아이디어 고대국어
  • 이 부분에서는 발표의 취지에 맞게 수업지도안이나 학습지 자체보다는 교수-학습의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음을 밝힌다.Ⅱ. 내용 요소1. 고대국어, 중세 전기 국어를 배우기 위한 기초(언어와 인간(언어와 사회, 언어와 문화, 언어와 사고 등) 관련 내용은 이미 다뤘다고 전제함)1) 의사소통의 매개인 언어의 발달 과정2) 고대국어, 중세 전기 국어의 언어생활2. 언어의 역사성1) 언어의 역사성의 의미 알기2) 차용어3) 고유어와 한자어의

  • 국어과 학습지도안 교육연극을 통한 정서적 언어 사용 능력 신장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 교육연극이 효과적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교육연극의 하위 장르인 역할놀이는 학생들로 하여금 문제 상황을 탐색하고 실연하게 한 다음 토론하게 함으로써 민감한 가치나 정서,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 주는 학습모형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거나 읽고, 주인공이나 사건에 대하여 비판하는 활동은 정서 표현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이야기를 듣거나 읽고 생각한 점이나 느낀 점을 말할 때 수줍은 얼굴로 웅얼웅얼 하는 아이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