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타벅스 소개
2.해외진출전략
3.성과와 한계
4.전망 및 교훈
본문내용
1.스타벅스 소개

스타벅스의 의미

허먼 멜빌의 소설 <백경> (Moby Dick) 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

스타벅스의 로고

‘스타벅’이 항해하던 도중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세이렌’이라는 바다의 인어를 만남.
아름다운 외모, 목소리로 사람들을 유혹해 죽음으로 이끄는 ‘세이렌’을 로고에 표현해 커피로써 고객들을 유혹하겠다는 의지를 표현
참고문헌
김영한·임희정. 『스타벅스 감성마케팅』(넥서스BOOKS, 2005)
조셉 미첼리. 『스타벅스 사람들』, 장성규(역), (명진출판, 2007)
하워드슐츠·도리스존스 양.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홍순명(역), (감영사, 2001)
한국경제. 별다방·콩다방이 아니라도…커피전문점 창업열기 `Hot`, 2010년 1월 27일
헤럴드경제. 커피에 빠진 대한민국…작년 228잔씩 마셨다 , 2009년 12월 8일
한국경제. 美서 죽쑤는 스타벅스 … 한국선 '씽씽' , 2009년 3월 8일
스포츠월드. 스타벅스, KT 무선인터넷 무료제공, 2010년 3월 11일
파이낸셜뉴스. 버거킹, 맥도널드 겨냥 스타벅스와 제휴 , 2010년 2월 17일
매일경제. 변신 시도하는 커피명가 슽나벅스, 2011년 9월 2일
http://okta.net/_okta/okta_board_view.asp?idx=1677&flag=world_talk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572407
http://vividbranding.co.kr/50153316193
http://www.leebrand.co.kr
http://jph90kr.egloos.com/tb/3466426
http://blog.naver.com/you_auth/120167324197
http://blog.yahoo.com/_RBJTFBFFA75XLKA6LNZ5QAU3UE/articles/518902
http://blog.naver.com/zessjh33?Redirect=Log&logNo=20163973096
Euromonitor, 홍콩언론종합, 현지 조사
http://kochamhk.org/xe/index.php?document_srl=907&mid=kotra&listStyle=viewer&page=2#
해외직접투자-스타벅스 사례, http://mybox.happycampus.com/puresonja/4762208/?campaign_type=nate_ask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odeoapkorea&logNo=501484109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해외진출위한 글로벌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스타벅스,카페베네 향후전략제안
  • 진출하라!앞에서 살펴보았듯이 국내 커피산업은 포화상태로 달려가고 있는 상황이다.커피전문점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요즘 51개의 카페가 생기면 그중 50개는 망한다는 얘기가 들릴 정도로 피부로 느껴지는 시장의 포화 문제는 더 심각하다.그렇다면 해외로 눈을 돌려보면 어떨까? 미국의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은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은 미국시장에서 그치지 않고 전세계를 타겟으로 한 글로벌화 전략을 선택해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이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스타벅스,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방향제안
  • 진출하라!앞에서 살펴보았듯이 국내 커피산업은 포화상태로 달려가고 있는 상황이다.커피전문점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요즘 51개의 카페가 생기면 그중 50개는 망한다는 얘기가 들릴 정도로 피부로 느껴지는 시장의 포화 문제는 더 심각하다.그렇다면 해외로 눈을 돌려보면 어떨까? 미국의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은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은 미국시장에서 그치지 않고 전세계를 타겟으로 한 글로벌화 전략을 선택해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이

  • [국제환경] 스타벅스 문화별 진출전략
  •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중요 하다.스타벅스는 이를 위해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나만의 맞춤 음료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커피빈은 스타벅스와의 차별화를 강조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커피빈은 이를 위해 매장 인테리어를 원목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고, 별도의 흡연석을 마련했다. 또 커피 외에도 30여종의 다양한 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가장 한국 진출이 늦었던 파스쿠치는 일단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파스쿠치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않지만, 카페형 베이커리의 경우 웰빙, 아침형 인간의 열풍과 함께 성장세를 타고 있음 (1) 현재의 문제점 주력하는 해외 진출 사업 마진율 낮음중국시장 진출 어려움부가식품 판매로 인찬 대기시간의 길어짐 현상(2)전략제시A.항상 가까이 있는 스타벅스 추구 B. 좀 더 안락한 공간  C. 미국문화가 아닌 우리나라 문화에 알맞은 스타벅스로 거듭남  D. 경쟁사와의 경쟁우위 확보  E. 고객충성도 관리 STEADY GROWTH STRATEGY FOR STARBUCKSSTARBUCKSTHANK YOU~

  • 해외직접투자론 스타벅스VS카페베네 월마트vs코스트코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Foreign Direct Investment Strategy해외직접투자론해외 직접 투자 INDEX1. 서론2. 스타벅스 VS 카페베네4. 결론-기업 선정 이유-기업소개 및 진출현황-본국입지 분석-진출 이유 -진출전략-성공 혹은 실패 요인-본국입지 분석-진출 이유 -진출전략-성공 혹은 실패 요인-유의점3. 월마트 vs 코스트코Foreign Direct Investment Strategy선정 이유기업의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있어서 현지시장조사의 중요성현지의 문화를본래 기업 문화에 녹이는 것이 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