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머리말
Part I. 노키아의 기업 현황
1. 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 ?
2. 기업연혁(Nokia's History)
3. 노키아의 기업현황
1. 재무제표(연도별 매출 추이)
2. Market Share
3. 신용 등급
4. 매출액과 시장가치 변화
5. 2000년 세계 이동전화기 판매 상위업체
6. 다업종에서 원거리 및 정보통신으로의 집중
Part Ⅱ 노키아의 성공요인 분석
1. 외부환경적 요소
1) 국가적 특성(핀란드)
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의 확대
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
2. 내부환경적 요인
경영전략적 요인
CEO 및 TOP Management의 요인
인사조직 측면의 성공적 요인
문화 측면
기술개발(R&D)
마케팅 측면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
이동통신 시스템의 표준화
Part Ⅲ. 한국기업에 주는 시사점
1. 경영의 교과서로서의 측면이 강조된 회사
2.아는 것과 실행 하는 것의 차이
3.역시 CEO 요르마 올릴라
4. 합리적인 의사결정
5. 올바른 전략 방향 선택
6. 속도의 경쟁을 이끌고 갈 젋고 유능한 TMT
7. 전략과 문화의 완벽한 조화
PART IV. 실례와 관련해서...
<일본에서의 실패사례>
<한국의 노키아 생산업체 노키아티엠씨>
- 본문내용
-
한국 기업들은 현재 크나큰 변혁의 소용돌이 속에 처해 있다. 한국 기업들은 이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을 해야 하고, 중국과 같은 저임금국가 기업들의 도전과 함께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선진기업들의 견제로 압박을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빠른 속도로 더 싸게 공급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변혁기에 많은 기업들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
는지에 많은 혼란에 쌓여 있다. 이러한 현실에 직면한 한국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경영의 실행은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가늠하는 필수불가결의 요소이다.
그런데 효과적인 경영이라는 측면에서 노키아에 집중하여 볼 필요가 있다. 본 보
고서는 격변하는 환경에 유연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기업, 노키아를 살펴보고, 더 나아가 이를 통하여 한국기업들이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이고 개선해야 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하는데 비중을 두었다.
- 참고문헌
-
1. 다케스에 다카히로 著, 신원식 譯,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
,동방미디어 출간, 2000-11-01
2. 이재규 著, 노키아 스토리, 21세기북스 출간, 2000-07-01
3. 장세진 著, "산업구조분석", 국제경영,
4. http://www.infoguru.co.kr
5. http://www.rapa.or.kr/ 한국 전파 진흥 협회 기사 내용,..기타 자료...
6. http://www.mobilecomi.com/ 모바일 컴 기사 자료 통계
7. http://www.nokia.co.kr/ 노키아 코리아
8. www.nokia.com/ 노키아
9. http://seriecon.seri.org/ 삼성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 내가찾던 바로그자료!!! 감사해요 ㅎ
- chj***
(2009.05.24 15:57: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