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의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통업이란?

유통업계의 현황

유통산업의 노동시장

유통산업의 인적자원관리

농협 하나로 클럽

농협 충북 유통
본문내용
유통산업의 노동시장

유통산업은 성장했으나 고용, 노동권 미흡

노동력의 여성화, 비정규직화

산업 간 이동 < 산업 내 이동

계산·판매직 근속기간 < 사무직 근속기간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농협하나로클럽 www.nhhanaro.co.kr
취업사이트 사람인 www.saramin.co.kr
백인수 외(2006),『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업태 별 핵심 이슈』 , 산업연구원
은수미 외(2010), 『유통․서비스산업 고용관계 』
중소기업중앙회(2007),『대형마트 현황과 중소유통 활성화 방안』 , 중소기업중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너시스(BBQ) 경영전략분석
  • 목 차♦ 들어가며♦ 본론1. 제너시스의 핵심 경영전략1) 전략적 인적자원관리2) 유통 / 물류 시스템3) 해외진출의 활성화4) 지속적인 브랜드 개발 가능2. 제너시스의 오해와 진실1) 재주는 가맹점이 부리고, 돈은 본사가 챙긴다?2) 무분별한 브랜드 확장인가? 준비되어있는제 2, 3의 브랜드인가?들어가며95년 창업 이래 16년 만에 연간 매출규모 1조원을 내다보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1위 기업 제너시스는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단연 1위

  • 농심 인적자원관리
  • 인적자원관리를 해야 한다.④ 행동지향적(action-oriented)이어야 한다.⇒인적자원의 능동성과 개발가능성을 고려하여 그들의 능력개발과 만족감의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천적 경영을 하여야2. 기업소개 - 농심• 1965년 9월 18일에 설립 종합 인스턴트 식품업체• 국내 라면스낵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안정적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하여각각 65%38% 내외의 시장점유율을가지고 있는 업계 1위의 기업2. 기업소개- 농심1)회사연혁1965.09. 농심의

  • [SK텔레콤,인적자원,인적자원관리] SK텔레콤의인적자원관리
  • 인적자원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변하는 외부환경에 새로운 방식으로 적응하지 못한 것을 그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Ⅳ.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1. SK텔레콤의 고임금 정책의 문제점(1) 신문기사(고임금 정책) - 1국내 고임금 고비용 문제는 물류업계와 시멘트업계 등 국내 주요 산업군을 강타하고 있다. 이에 관련기업들은 국내투자보다 해외투자로 선회하고 있다. 고임금, 고원자재가격, 고물가 등 고질적인 고비용구조 압력에

  • [인사관리] 롯데 코리아 세븐의 인적자원관리
  • 업계 최초로 2001년에 1000개 점포를 돌파하고 국내 최고의 유통파워를 자랑하는 롯데에서 경영하는 세븐일레븐을 움직이게 하는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다. 또한 각 지점별 체인 형태를 띠고 있는 회사의 특성상 일반적인 기업과는 다른 인적자원관리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2. 조사방법1) 이메일과 전화를 통한 인사담당자와의 접촉 시도2) 인사조직을 비롯한 롯데코리아세븐 전반에 대한 기초적인 자

  • [경영사례] 비타 500 웰빙 열풍 수용한 차별화 마케팅
  • 4. 경쟁자 분석 ① : 박카스3. 5. 경쟁자 분석 ② : 기타 유사 제품4. 비타 500의 STP 전략4. 1. 음료시장 세분화 (Segmentation)4.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4. 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4P) 전략 + 향후 브랜드 전략 방향5. 1. 제품 전략5. 2. 가격 전략5. 3. 촉진전략5. 4. 유통전략5. 5. 향후 브랜드 전략6. 비타 500의 성공요인7. 비타 500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7. 1 기업 경영 성공사례 선정 이유7. 2. 사례 연구를 하면서 느낀 점 / 의문점< 참고문헌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