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물류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1 세븐일레븐 소개

1.2 세븐일레븐의 역사



본론

1. 세븐일레븐 물류 SCM

2. SCM 정보시스템

3. 재고 관리

4. 운송 관리

5. 공급 계약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세븐일레븐 소개
세계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은 일본계 다국적 기업으로 20여개 국가에서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미주지역의 미국,멕시코,캐나다. 유럽지역의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시아 지역의 대한민국, 일본, 홍콩, 중국,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기타 지역으로 터키와 호주등의 국가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점포가 개설 되어 있다. 2007년 세븐일레븐은 맥도날드를 제치고 전 세계적으로 점포 수가 가장 많은 체인점이 되었다.

2. 세븐일레븐의 역사
세븐일레븐은 1927년 미국 택사스 주 댈러스의 오크클리프 구역의 사우스랜드 제빙회사에서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큰 냉장고에 우유,빵,달걀 등 식료품을 담아두었는데 동네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저녁과 일요일에 판매한 것이 편의점이 시작이었다. 1946년 회사명을 영업시간을 강조하는 뜻의 7-Eleven으로 쓰기 시작하였으며, 1964년에는 'speedee-Mart‘사를 인수, 프랜차이징을 시작하였다. 사업 초창기 미국 세븐 일레븐에서는 해당 점포들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하였는데, 당시로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의 영업은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1962년 텍사스 주의 한 점포에서 24시간 영업을 시험 운영하고, 그 다음해 라스베가스, 포트워스, 댈러스에서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점포가 개설 되었다. 1980년대 미국의 세븐일레븐 운영사인 사우스랜드는 파산 위기에 몰렸고, 이에 일본 내에서 7-Eleven을 체인을 운영하던 일본의 슈퍼마켓 체인인 이토요카도가 1991년 사우스랜드 사의 주식 과반수를 사들였다. 이후 사우스랜드 사는 사명을 7-Eleven, inc로 전환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의scm
  • SCM의 경영전략은 고객만족에 있으며, 이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인들을 Trade-off 함으로서 낮은 비용의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켰으며 유통혁신을 이루어 냈다.물류시스템에서는 도미넌트 방식을 사용해 배송거리와 시간을 단축시켜 비용을 감소시켰으며 집적배송과 공동배송이라는 계획 배송구조를 통해 물류비용감소와 효율적인 제품조달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공동배송센터를 운영하면서 제품을 온도대별로 철처하게 관리해 이는 상품의 차

  • [유통관리] `세븐일레븐`의 유통관리
  • SCM의 관리로 인해 낮은 비용으로 고객의 욕구에 부합될 수 있으며 전체수익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 7-Eleven Japan의 SCM의 경영전략은 고객만족에 있으며, 이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인들을 Trade-off 함으로서 낮은 비용의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켰으며 유통혁신을 이루어 냈다.물류시스템에서는 도미넌트 방식을 사용해 배송거리와 시간을 단축시켜 비용을 감소시켰으며 집적배송과 공동배송이라는 계획 배송구조를 통해 물류비용감소와 효율적인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기업정보 세븐일레븐 회사소개 세븐일레븐 연혁 세븐일레
  • 분석을 담고 있는 중앙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접속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네이버 www.naver.comhttp://blog.naver.com/ssuni8762/2863499① 도입 배경 네이버 www.naver.com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오세조)2001.4.7고도의 정보시스템과 물류망의 연계는 다양한 불확실요인들을 낮추어 주고, 고객욕구변화에 대응도가 높으며, SCM에서의 전체의 수익을 극대화 시켜 주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고도의 정보 시스템과 물류망은 편의점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탱하는 생명선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SCM을 활용하여 제품의 생산과 배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세븐일레븐의 정보시스템 전략 목표는1)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의 욕구가 무엇인지 파악하여2) 고도의 제품추적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SCM을 활용하여 물류 배송, 각 점포의 재고 품목의 결정, 각 제품의 필요한 선반공간의 결정, 종업원의 실적관리 등을 관리하는 데 있어 효율성을 기하고자 한다.2.2. 7-Eleven의 경영 방침세븐일레븐의 경영방침은 위와 같다. 이를 구체화하기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물류관리전략f. 정보지원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세븐일레븐 SWOT 분석③ 세븐일레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타겟마케팅PB상품의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