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내일로` 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선정 배경 및 소개
Ⅱ. 본론
1. 내일로 SWOT/ STP
2. 내일로 7P 분석
1) Product
2) Process
3) People
4) Physical Evidence
5) Price
6) Promotion
7) Place
Ⅲ. 결론 : 제언

본문내용
Ⅰ. 서론 : 소개 및 선정배경

내일로란 만 25세 이하의 내, 외국인 청소년들이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 열차의 자유석이나 입석을 7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차 여행 상품이다.
2007년 여름, 코레일은 처음 내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여름 내일로의 인기에 힘입어 2009년에는 여름에만 운영되던 서비스를 겨울로 확대하기도 하였다. 2010년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 연령을 당초 만18~24세 에서 만18~25세로 확대하고 티켓 구매 기간을 사용 5일전에서 7일전으로 조정하였다. 이와 같은 내일로 서비스의 발전 과정에서 볼 수 있듯이 지난해의 내일로 이용자 수는 17만 명으로 2007년 도입 당시 8000명 보다 21배 증가하였다.
코레일은 2005년 출범 이후 처음으로 올 상반기 흑자를 기록하였다. 이러한 흑지 전환의 원인으로 고속철도 수혜 지역의 확대, ITX 청춘의 매출 확대 그리고 내일로 티켓 판매의 증가를 들고 있다. 이 중 내일로를 이용한 여행객의 증가는 코레일의 매출증대 뿐 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된다. 내일로 여행객들의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인 영월역의 사례를 보면 작년 여름 내일로 이용객 8만 8000여 명 중 영월역 이용객은 6500 여명에 달하며 코레일 충북 지역 본부는 12개 본부 중 2위의 성적을 올렸다. 영월역은 내일로로 인한 지역 경제 부양 효과가 4억 5000만원이라고 발표하였다.
이렇듯 획기적인 철도 서비스 이용 상품으로 코레일의 영업 이익에 기여하는 등의 여러 가지 긍정적인 측면을 가진 내일로는 ‘대학생이라면 꼭 한 번 쯤’ 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분석대상으로 선정함으로써 내일로가 어떠한 모습을 지니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코레일(www.korail.com)
레일스토리(www.railstory.net)
기차여행카페-바이트레인(http://cafe.naver.com/hkct)
http://www.korail.com/hc/hc12000/w_hc12010.jsp
http://www.railro.net/
http://cafe.naver.com/hkct
http://tjdqls0594.blog.me/30127844563
코레일 ’내일로’ 티켓 이용자 17만명 돌파, <대전일보> 2012-03-12,
코레일 ‘내일로 티켓’ 이용자 17만 명 돌파, <아시아 투데이> 2012. 3. 13.
코레일 첫 흑자, 상반기 영업 이익 348억, <동아 일보> 2012. 9. 3.
영월역에서 추억 만들었어요, <강원일보> 2011. 9. 28.
11일 레일데이 코레일 온라인 이벤트 '풍성', <뉴시스>, 2012. 11. 09.
코레일, 유니폼 바뀐다, <이투데이>, 2008. 10. 02.
코레일에서 가장 뛰어난 영업의 달인은,<뉴시스>,2012.11.02.
코레일, 사상사고 경험 직원 심리치료 나선다, <연합뉴스>, 2012.08.17.
코레일, 유연근무제 확대 시행, <대전 아시아투데이>, 2012.06.27
코레일, ‘글로리 코레일멤버십’ 통합 운영, <파이낸셜 뉴스>, 2011.04.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과인간] 한국형 리더십 8가지요인을 통한 사례 분석
  • 강화하는 등의 전략적 노력을 기울임. ‘최신 유행’이 대표적인 표현. 3. 중요한 프로젝트의 기한이 내일까지입니다. 그런데 오늘 부하직원 중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이가 자녀가 많이 아프다는 이유로 인해 빠져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본인은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방법과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십시오.4. 본인이 생각하는 최악의 리더는 어떠한 특성을 가진 사람입니까? 본인의 경험에 비추어 그 특징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 [경영] 대학생 타겟 여행상품 연구
  • 조사결과 :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국내여행상품 종류는 많지만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국내여행 상품은 존재하지 않았다. 또한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해외여행상품 종류는 많고 다양했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을 위한 국내여행상품이 부족하다는 사실과 새로운 국내여행상품을 고안함으로써 대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을 것 이다.② 공기업- 공기업들이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국내여행상품 종류-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내일로 여행- 내일로 여행이

  • 합격코레일유통자소서 코레일유통자기소개서/코레일유통면접후기/코레일자기소개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유통자기소개서,코레일유통지원동기 코레일유통합격자소서
  • 코레일유통의 업무 영역에 대한 질문들이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조사는 충분히 하신 후 면접에 임하면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면접질문지원동기를 말해보세요.지원분야와 전공과의 상관성을 말해보세요.입사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이 있습니까?코레일과 코레일유통은 어떤 점이 다릅니까?우리 매장을 방문해본 적이 있습니까?매장의 어떤 점을 개선할 필요가 있겠습니까?코레일유통 대졸초임 2995만원(2014

  • [촉진관리] GS25 자전거 대여 서비스에 관한 분석
  • 조사지수(300점) 항목별 소비자 조사지수(100점)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훼미리 마트 867.8 ▲0 656 211.8 74.1 70.4 70.6 68.7 70▦ 쇼핑/유통 ( 편의점 ) 전체순위 업종순위 품목순위 28 6 1 GS25 864.63 ▲1 653.8 210.8 72.5 68.8 70.2 69.3 69.2▦ 쇼핑/유통 ( 편의점 ) 864.63 ▲1 653.8 210.8 73.5 69.8 70.2 69.3 69.2전체순위 업종순위 품목순위 864.63 ▲1 653.8 210.8 73.5 69.8 70.2 69.3 69.234 8 2 864.63 ▲1 653.8 210.8 73.5 69.8 70.2 69.3 69.2세븐 일레븐 814.74 ▼2 614.2 200.6 70.3 65.8 66.3 67.1 65.6▦ 쇼

  • [마케팅] 국내 시장에서의 공동광고를 통한 브랜드 자산 구축
  • 마케팅 진행Ⅳ. 결론4-1. 국내시장에서의 공동광고 활성화방법4-2. 공동광고로 얻을 수 있는 브랜드자산과 그로인한 이익그림표 진에어와 코레일17참고문헌-21Ⅰ. 서론1-1 분석의 목적현대사회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한 여러 기업들은 경쟁사를 누르고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그리고 더 많은 고객들을 유지하기 위해서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