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의 뱃지 시스템과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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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기업 선정이유


II. 본론
1.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과 보상, 그에 대한 동기부여

2. 인터뷰

A. 아웃백의 동기부여에 대한 인터뷰(매니저)

B. 아웃백의 뱃지 System에 대한 인터뷰(직원)

C. 아웃백의 동기부여와 뱃지시스템(요약)

3. 기업 명장제도에 대하여


III. 결론
개선점


본문내용
I. 서론
기업 선정이유 - 왜 아웃백인가?
아웃백은 1997년 한국 런칭을 기점으로 2012년 말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이다. 우리가 아웃백을 조사기업으로 선정한 이유는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에 있다. 서비스업 특성상 인적자원의 관리가 특히나 중요하다. 그런데 아웃백은 근로자에게 다양하고 세부적인 뱃지 시스템을 내적 동기부여의 일환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조사결과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다. 여기에 ‘명장제도’라는 숙련된 근로자에 대한 인증제도를 접목시켜 더욱 효과적인 근로자의 내재적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아웃백을 선정하였다.


[그림1] 2012년 12월 4일 기준 패밀리레스토랑 업계 순위(출처-랭키닷컴)


II. 본론

[그림2] 뱃지를 달아놓은 아웃백 직원의 근무복
본론1.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과 보상, 그에 대한 동기부여
본론1-A.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
본론1-A-가. 뱃지 시스템
아웃백에는 각 지점별, 각 직무별 등 여러 가지 뱃지가 존재한다. 이러한 뱃지는 LTO Promotion 목표달성을 잘했거나 손님이 인터넷으로 칭찬 코멘트를 남겨줄 때, 또한 새로운 직무를 얻었을 때 등 직원의 성과에 따라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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