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22.06.0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원리
1)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원리
2)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2. 영아를 위한 수학교육 접근법
3. 미술 활동을 통한 수학 교육

본문내용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원리
1)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원리
2) 영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2. 영아를 위한 수학교육 접근법
3. 미술 활동을 통한 수학 교육

⑥ 소그룹으로 해보는 수학교육활동을 통해 수학적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3) 만 3~5세 유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① 다양한 유형의 수학활동을 균형 있게 제공한다.
② 수학 관련 교재교구를 통해 목적 있는 수학적 개입을 한다,
③ 일상생활 속에서 수세기를 중요하게 다룬다.
④ 공간과 기하, 비교와 관련한 어휘를 사용하여 상호작용한다.
⑤ 주변 환경에서 여러 유형으로 나타나는 색, 모양, 수, 관계 등에 의한 규칙성을 발
견하고 격려한다.


2. 영아를 위한 수학교육 접근법

1) 일상생활경험을 통한 수학활동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활동계획안] 문학작품을 활용한 영유아 수학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 수학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학습이 아닌 의미있고 통합된 학습경험으로 제공되어지므로 기존 교육과정과 통합을 보다 용이하게 한다. 이렇듯 문학작품을 활용하여 수학교육을 실시할 경우 영유아에게 학습의 동기를 유발하고 의미있는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다.2) 영유아수학학습을 위한 문학작품의 구체적 활용방법영유아수학학습을 위한 문학작품의 구체적 활용방법은 다음과 같다.첫째, 수학적 내용을 다룬 상황을 활용하는 방법은 이야기 내용이나 구성이 수학적 개념이

  • 아동수학지도_행동주의 이론에 따른 수학교육의 특성 및 문제점을 서술하고 21세기 수학교육에서 지향해야할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 수학교육의 특성 및 문제점을 서술하고, 21세기 수학교육에서 지향해야할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1. 행동주의 이론 수학교육의 특성과 문제점2. 21세기 수학교육을 위한 개선점Ⅲ. 결론Ⅳ. 출처 및 참고자료Ⅰ. 서론 교사의 입장에서는 보다 효과적인 교수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학습이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과거에는 교사가 예시적

  • 보육 프로그램 레포트
  • 교육과정 계획과 평가를 가능하게 해준다부모들이 학교에서 자녀들이 경험하는 것들을 친밀하고 깉이 있게 알 수 잇도록 해줄수 있다,교사가 아동을 깊이 있게 이해하는 정도에 따라 교수정략 수립과 개정을 위한 기본적인 토대와 새로운 전략마련을 위한 자료를 제공한다.아동의 학습을 가시화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어린 아동들의 지적 능력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를 확보할 수 있도록 촉구하는 방법일 수 있다,20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의 교육

  • 영유아 수학 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 학습의 내적 동기이며, 그것이 학습효과를 높이고 지적 발달을 촉진한다. 이러한 피아제의 이론적 주장이 브루너의 교수이론의 기초가 되었다. 이와 같은 교육과정의 철학은 과학과 수학교육과정에 반영이 되었다. 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주요 입장 ①영유아와 환경과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구성한다.③인지발달은 정해진 단계를 거쳐 발달한다.■인지구조: 대상에 대한 인간의 행동 및 행동의 조작이 언어와 상징기호로 표현된 것.발달

  • 영유아 교육사상
  • 수학, 지리, 역사, 도덕, 종교와 7자유제 4 단계 (19~24세) : 청년기 교육- 오늘날의 대학- 신학, 의학, 철학 및 고전과 여행을 통한 교양교육을 중시, 지도자의 양성을목적코메니우스 의 교육 방법그의 교육방법은 ‘자연의 질서에 따른‘ 객곽적 자연주의 또는 합자연의 원리에 의한 교수법이다.① 자연의 움직임이 일반적인 것에서 특수한 것으로 나아가듯이 학습은 일반적인 것에 기초를 두고 특수한 것으로 나아가야 한다.② 자연이 비약하지 않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