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제 1절 미술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
제 2절 미술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 과정

본문내용
제 1절 미술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
제 2절 미술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 과정

4)영유아가 수.과학에 대한 개념을 스스로 명확히 인식하고 수정할 수 있음.
-영유아가 이해한 수 .과학적 개념을 미술로 표상할 경우 자신의 사고를 시각화함으로써 영유아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을 스스로 발견하게 됨.
-이로 인해 영유아는 그 주제에 더 관심을 갖게 되고 자료를 조사하거나 관찰 또는 탐색하면서 수.과학적 개념을 명확하게 인식하게 할 수 있음.

5)영유아의 미술작품을 분석하여 영유아의 수.과학에 대한 수준을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음.
-미술작품은 영유아의 현재 상태 및 문제를 드러내기 때문에 진단 또는 평가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음.
-영유아들은 자신이 생각하고 알고 있는 것을 분명하게 언어로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임.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정 및 유치원 공교육화 분석
  • 접근법은 교과 영역을 통합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유아들이 추상적 주제에 대한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이해를 형성하도록 돕는 과정적 학습이다. 유아들은 특정 주제에 따른 탐색을 통해 사고하고, 의문을 제기하고, 관찰하고, 답을 찾고자 하는 적극적 참여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유아들은 감각, 과학, 수학, 음악, 신체표현, 게임, 손유희, 조형, 미술, 요리 활동 등을 통하여 주제에 대한 귀납적 경험에 과정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적

  • 문화역량 문화예술교육 문화역량 비교 예술교육 문화자본 문화역량(미술관) 독일 역량개념 문화역량 개념 미국 문화역량
  • 수행, 비평 방법 탐색, 그룹활동 참여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 요구태도적 역량상황, 세계와 만나는 능력차이의 공존, 상대주의, 시뮬라시옹 시대에 열린 의식과 비평의식 요청. 세계의 발견과 자기정체성 구축, 사회유대형성프랑스에서 역 량 : 지식/기능/기술의 단순한 소유가 아니라 새로운 상황에 대처를 위해 이를 가동시키고 융합하는 능력문화역량 : 문화 공유/ 세계 발견/ 지식과 자신을 구성/ 열린 의식을 통한 다양한 문화접근 및 차이 판단,

  • 유아교육프로그램개발과 평가
  • 1. 위에 열거한 8개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핵심개념 및 장점과 한계점에 대해 설명하고, 각 프로그램에서 특히 강조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기술하시오.(8점)프로젝트접근법1. 핵심개념프로젝트는 Dewey와 Kilpatric에 의한 진보주의 교육에서 강조되었던 교수방법으로, 교사에 의한 피동적 교육이 아닌 유아들의 능동적 활동을 통한 학습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즉 어떤 것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만한 가치가 있는 주제를 심층적으로 연구ㆍ조사한 것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통한 체육활동에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인 활동보다 모둠 활동을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함.음악0 노래 부르기와 악기연주, 감상영역에 흥미롭게 참여하는 반면 기악능력과 감상방법이 다소 부족하며 특히 창작영역은 흥미와 참여의지가 매우 낮음.0 가창활동이나 기악활동을 좋아하며 열심히 하나 음악적 지식과 기악능력은 수준 차이가 심하여 지도에 어려움이 있음.미술0 전반적인 영역에 고루 흥미를 가지며 특히 그리기와 만들

  • 유아그림책을 이용한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 그림책의 정의, 그림책의 특징과 가치, 그림책의 교육적 활용
  • 접근은 놀이와 흥미 중심의 유아교육 현장에서 통합교육의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문학이란 이야기 전체를 통하여 느낌과 감동을 주는 매체로서, 문학경험을 중심으로 언어, 수, 과학, 사회, 음악, 조형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이 확장될 수 있다. 즉, 문학을 심장부에 두고 각 영역의 활동이 방사선 모양으로 확장되는 형태을 의미한다. 유아는 문학작품을 읽고 감상하는 동안 언어를 학습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그 자료에 포함되어 잇는 여러 가지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