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 및 언어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의 문학지도에 있어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의 문학지도에 있어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의 문학지도

2.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1) 감각 운동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2) 전조작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3) 구체적 조작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4) 형식적 조작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 문학은 그 대상이 아동이라는 것과 그들과 관련된 친숙한 소재로 문학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아동의 발달에 유익한 것이어야 하며, 무엇보다 아동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창작 주체의 마음이 담겨진 책을 의미한 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아동문학에서 파생된 유아문학은 그 대상이 0~8세 유아를 위해 형식과 내용면에서 문학적․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면서 유아기 특수성을 고려한 유아를 위한 문학으로, 유아문학교육은 유아를 대상으로 쓰여 진 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인지 및 정서발달을 도울 수 있는 경험적 환경을 제공하고, 유아들이 문학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능력과 태도를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
참고문헌
김현희 외(2008). 유아문학 이론과 적용. 학지사.
김정화(2008). 어린이와 유아문학교육. 우리말교육현장연구.
김정화 외(2010). 유아문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어린이문학교육연구.
김난영(2008).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그림책 활용에 대한 실태 및 인식 비교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