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 및 언어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의 문학지도에 있어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부모교육4B 2017-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부모교육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과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 유아기 언어발달에 대한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관점을 각각 비교 분석하고 자신의 관점을 논하시오
- 부모교육A형 2018-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방송통신대 부모교육A형 유아기및아동기 발달특성
- 유아기 언어발달에 대한 피아제의 인지적 상호작용주의 이론과 비고스키의 사회적 상호작용주의 이론 비교 분석, 자신의 관점
- 유아언어교육3) 유아의 언어발달에 관한 여러 학자들 이론 균형적언어교육 접근법개념기술하고 유아언어교육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의 문학지도에 있어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의 문학지도
2.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1) 감각 운동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2) 전조작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3) 구체적 조작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4) 형식적 조작기의 효과적인 아동 문학지도 방법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 문학은 그 대상이 아동이라는 것과 그들과 관련된 친숙한 소재로 문학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아동의 발달에 유익한 것이어야 하며, 무엇보다 아동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창작 주체의 마음이 담겨진 책을 의미한 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아동문학에서 파생된 유아문학은 그 대상이 0~8세 유아를 위해 형식과 내용면에서 문학적․예술적 기준을 만족시키면서 유아기 특수성을 고려한 유아를 위한 문학으로, 유아문학교육은 유아를 대상으로 쓰여 진 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인지 및 정서발달을 도울 수 있는 경험적 환경을 제공하고, 유아들이 문학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능력과 태도를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
- 참고문헌
-
김현희 외(2008). 유아문학 이론과 적용. 학지사.
김정화(2008). 어린이와 유아문학교육. 우리말교육현장연구.
김정화 외(2010). 유아문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어린이문학교육연구.
김난영(2008).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그림책 활용에 대한 실태 및 인식 비교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개념 인지발달이론강점단점 논하시오00
- [부모교육 A형]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방송대] (가정학과 교육과)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go
- [유아언어교육] 1. 언어와 사고 Piaget Vygotsky 2. 유아의 혼잣말 3.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 4. 유아언어교육 5. 포트폴리오
- [유아언어교육] 1. 언어와 사고 Piaget Vygotsky 2. 유아의 혼잣말 3.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 4. 유아언어교육 5. 포트폴리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 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